하나님의교회 진리: 하늘에도 '가족'이 있다고?

2020. 10. 27. 23:48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진리 중 '하늘에 존재하는 가족'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이 땅의 모든 이들은 누군가의 자식이다. 자식이 부모가 되고, 또 그의 자식이 부모가 되며 이어져 내려온 인류다. 쉽게 말하자면 세상엔 '가족'이라는 제도가 존재한다는 거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라 갸우뚱하실 수도 있겠다. 그런데 땅 말고, 하늘에도 '가족'이 있음을 아시는가?

 

(@unsplash.com)

예수님께서는 기도에 대한 가르침을 주실 때, 하나님께 '하늘에 계신 아버지여' 하고 기도하라 말씀하셨다. '아버지'라는 단어는 가정, 가족 제도에서 사용하는 단어다. 전능자, 지존자 등의 다른 호칭이 존재함에도 예수님은 왜 하나님께 '아버지'라 기도하라 하셨을까? 이는 바로 하늘에도 '가족'이 있음을 알려주시기 위함이다. 오늘 이 하나님의교회 진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Ⅰ하나님의교회 진리: 하늘 가족 제도와 지상 가족 제도


이 말씀은 구약시대의 지상 성소가 하늘에 있는 하늘 성소의 모형과 그림자라는 말씀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드리자면, 여기에서 '저희가 섬기는 것'은 당시 이스라엘 백성이 섬기던 하나님을 의미한다. 이스라엘 백성은 구약시대의 성소에서 십계명으로써 하나님을 섬겼다. 그런데 이것이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고 하였다. 여기에서 '모형'은 실물을 모방하여 만든, 실체와 똑같이 생긴 물건이다. 그리고 '그림자'는 실물의 모양과 똑같은 모습으로 나타나는 검은 그늘이다. 따라서 지상의 것의 하늘의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는 말씀은 지상의 것과 동일한, 하늘의 실체가 존재한다는 뜻이다.

 

오늘 포스트의 주제는 하나님의교회 진리 중에서도 '가족'이므로 십계명 중에서도 다섯 번째 계명인 '네 부모를 공경하라'를 유심히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지상의 십계명으로 보자면 '지상의 부모'를 공경하라는 뜻이겠지만, 그 이면을 바라보면 '영의 부모님'도 존재한다는 뜻이다. 부모님은 가정에 존재하는 분이다. 따라서 하늘에도 분명히 하늘 부모님과 자녀, '천국 가족'이 존재함을 알 수 있다. 지금부터 그 내용을 하나하나 확인해보도록 하자.

 

 

Ⅱ 하나님의교회 진리: 천국 가족의 구성원은 누구?


① 아버지

육의 아버지께 갖춰야 하는 도리를 통해 영의 아버지의 존재를 알려주는 성경 말씀이다. 모형과 그림자인 지상 가족에 아버지가 존재하듯, 실체인 천국 가족에도 '영의 아버지'께서 존재한다. 그리고 이 영의 아버지는 우리를 창조하시고 생기를 불어넣어주신 하나님이시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하나님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하고 기도하라 하신 것이다(마태복음 6장 9절 참조).

 

② 자녀

이어서 두 번째 구성원을 알아보자. 두 번째 구성원에 대한 힌트는 앞서 살펴본 '아버지의 존재'다. 아버지는 통상적으로 '자녀를 둔 남자'를 의미한다. 아무리 나이가 많아도, 아는 지식이 많아도, 자녀가 없으면 결코 아버지라 불릴 수 없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영의 아버지시라면, 당연히 영의 자녀도 존재한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다.

 

성경은 우리를 하나님의 아들과 딸 즉, 자녀(子女)라고 알려준다. 그러므로 하나님의교회 진리 천국 가족의 구성원에는 아버지뿐만 아니라 자녀도 존재한다.

 

③ 어머니

그럼 어머니는 어떨까? 지상에서 온전한 가정이라 한다면 어머니의 존재가 필수적이다. 그림자인 지상 가족이 그러하다면 실체인 천국 가족에도 '영의 어머니'께서 계셔야 한다.

 

여기에서 '위'는 하늘이다. 따라서 하늘에는 '우리'의 어머니가 계신다는 말씀이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우리'는 누구일까? 동일한 성경의 28절을 보면 하나님께 영생을 약속받은 영의 자녀들을 지칭한다. 따라서 천국 가족의 영의 자녀들에게는 영의 아버지뿐만 아니라 영의 어머니가 존재하시며, 두 분을 올바르게 믿으며 영접한 자들이 천국 가족의 구성원으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는 자들도 있으나, 성경이 증거하는 영의 어머니를 부인한다면 자신이 영의 자녀인 '우리'안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을 자인하는 셈이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교회 진리 영의 어머니를 부인하는 교회 역시 이 '우리' 안에 들어갈 수 없다.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참조하시면 좋을 듯하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성경과 만물이 '여자 형상의 하나님'을 증거한다고?

'아버지하나님'은 들어봤어도, '어머니하나님'은 생소하다 하는 분들이 많다. 과연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은 실존하시는 분이시며, 우리가 이를 믿어야 할까? 지금부터 성경과 만물을 통

heavenly-gallery.tistory.com

 

 

Ⅲ 하나님의교회 진리: 천국 가족의 구성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렇다면 단순히 영의 아버지와 영의 어머니의 존재를 '믿는다'라고 해서 영의 자녀가 될 수 있을까? 결코 아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드리자면 다음과 같다. 만약 필자가 모 대기업 총수의 자녀가 되고 싶다 하여 무턱대로 모 대기업 총수 앞에 서서 '아빠!', '엄마!'하고 부른다면 어떨까? 내가 그렇게 믿으니 그 총수의 자녀라 할 수 있을까?... 100% '아마도 좀 이상한 사람' 취급받을 게 분명하다. 이 땅에서 친자 관계는 '혈연'으로 이어진다. 살과 피를 물려받아야 자녀가 되는 것이 순리다. 모형과 그림자인 지상 가족의 예처럼, 천국 가족 역시 마찬가지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천국 가족의 혈연을 이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이 장면은 '새 언약 유월절' 지키는 장면이다. 새 언약 유월절은 하나님의교회 진리 중에서도 핵심 진리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살과 피라 하신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면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게 되고, 이는 곧 우리를 영의 자녀로 거듭나게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그 혈통을 이어받는 하나님의교회 진리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이 영의 자녀, 천국 가족의 구성원이 될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 진리 새 언약 유월절이 더 궁금한 분은 아래 배너를 참조하시면 좋을 듯하다.

 

 

하나님의교회 새 언약 유월절,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비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어떤 원리로 우리를 천국으로 이끌어주는지 조금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작품명은 하나님의교회 새 언약 유월절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비밀'이에요 :)

heavenly-gallery.tistory.com

 

 

Ⅳ 하나님의교회 진리 결론: 천국에 가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지금까지 하나님의교회 진리 중 천국 가족에 대해 알아보았다. 많은 분들이 그저 아버지 하나님을 믿는 것으로 만족하며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외면하거나,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성경의 진리를 올바르게 알았다면 당연히 아버지 하나님과 더불어 하나님의교회 진리 '영의 어머니'를 믿고, '새 언약 유월절'도 지켜야 한다. 자기 어머니를 부인하고, 혈통 물려받기도 거절하면서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라, 천국에 갈 수 있다 자부하는가? 세상 모든 분들이 어서 고정관념을 깨고 온전한 하늘 가족의 구성원이 되시길 간절히 소망하며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다.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