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소중한 사람을 위한 최고의 선물

2023. 3. 31. 20:22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unsplash.com)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다가오고 있다.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영원한 규례로 지키라고 세우시고(출애굽기 12장 14절 참조),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던 절기다(누가복음 22장 15절 참조). 그렇기에 성경 속 수많은 믿음의 선조들은 유월절을 지켰고, 유월절에 담겨있는 축복을 받았다. 과연 유월절의 축복은 무엇이고, 하나님께서 유월절 지키기를 그토록 원하셨던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 본 포스트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①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에 담긴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그토록 강조하는 것은 서두에도 언급했듯, ‘하나님께서 강조하신’ 절기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 속에 영생과 죄 사함, 재앙이 넘어가는 축복을 담아두셨다(출애굽기 12장, 요한복음 6장 53~54절, 마태복음 26장 참조).

 

성경은 천국을 가리켜 ‘사망이 없는 곳’이라 증거 한다. 사망이 없는 천국은 언젠가 죽는 사람은 절대 들어갈 수 없는 곳이다. 다시 말하자면, 인류가 원하는 천국에 들어가려면 ‘영원한 생명’을 얻어야 한다는 뜻이다.

 

하나님께서는 그 축복을 유월절 속에 허락하셨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에게 영생을 주신다는 약속이,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성취된다고 약속하신 것이다. 유월절의 축복에 대해 아래 배너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언제이며, 왜 지킵니까?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의 날짜가 점점 가까워짐에 따라, 여기저기서 이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듯하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過越節)은 성경에 나온 하나님의 절기 중에서도 가

heavenly-gallery.tistory.com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희생을 통해 친히 보혈의 공로를 세우셨고, 그를 유월절 속에 담아두셨다. 그리고 그 절기를 사랑하는 당신의 자녀들에게 유언으로 남기셨다. 다시 말하자면,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소중한 사람이 행복하길, 그 행복이 영원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절기이기도 하다.

 

 

②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지키는 방법


그렇다면 이런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 주위 사람들로부터 ‘유월절’을 접했지만 어떻게 지키는지 알 수 없어 막연한 분들도 계실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지키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다음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1) 유월절 날짜

 

우선 유월절의 날짜는 성경 상 ‘성력 1월 14일 저녁’이다. 성력은 일반적인 양력과 음력과는 다르다. 성력으로 1월은 양력으로 3~4월경에 해당하고, 올해 2023년의 유월절은 4월 4일이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올해 지키고 싶다면 4월 4일 저녁, 하나님의교회에 방문하면 된다.

 

2) 유월절 지키는 방법

 

유월절의 단계는 크게 두 예식으로 나눠진다. 세족 예식과 성찬 예식이다. 먼저 세족 예식은 예수님과 제자들의 행적에 따라 매년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에 거행되는 예식으로, 거룩한 성찬 예식에 참여하기 전 정결함을 입기 위한 예식이다. 세족예식에 대해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하나님의교회 세족예식 왜 하는 걸까?

하나님의교회 세족예식은 유월절마다 빠지지 않고 진행되는 예식이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성만찬 전, 반드시 서로의 발을 씻겨주는 하나님의교회 세족예

heavenly-gallery.tistory.com

 

세족 예식 후 성찬 예식은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예식으로, 세족 예식에 참여한 성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성도들은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하나님과 한 몸이 되며,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유월절 예식은 침례를 통해 영혼을 정결케 한 사람만 참여 가능하다. 침례는 유월절에 참예하기 전 영혼을 깨끗하게 예식으로, 우리를 구원으로 나아가게 하는 구원의 표이자 첫걸음이다.침례를 받은 사람이 세족 예식과 성찬 예식까지 진행했을 때, 비로소 온전히 유월절에 참여하고 천국에 들어갈 표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그토록 소중히 여기고 널리 전하는 이유다.

 

유월절은 오직 우리 영혼에 이롭고, 꼭 필요한 절기이기에 많은 분들과 함께 지키고 싶은 것이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마음이다. 부디 유월절을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소중한 사람이 지키자고 권하는 유월절을 한 번 돌아보시고, 유월절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 소중한 행복을 영원히 이어가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글을 맺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