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하나님, 성경에 근거가 어디 있나?

2023. 3. 1. 10:54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어머니하나님에 대해 믿는다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하나님의교회 교인들이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함께 믿어야 한다고 전도하는 것을 본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들이 증거 하는 어머니하나님은 진짜 성경에 있을까? 성경을 통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① 주기도문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


첫 번째 어머니하나님의 증거는 바로 주기도문이다. 주기도문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이렇게 기도하라’ 하시며 가르쳐주신 기도문이다. 그런데 이 기도문에서 어머니하나님의 증거를 찾아볼 수 있다.

 

기도문의 첫 구절이다. 눈을 씻고 찾아봐도 ‘어머니’는 없는 것 같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아버지’라는 단어다. 예수님께서는 왜 하나님께 기도를 드릴 때 ‘아버지여’라고 기도하라고 하셨을까?

 

아버지라는 단어는 자녀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로, 하나님께서 하늘 아버지시라는 것은 하늘 자녀가 있음을 의미한다. 실제 성경은 하나님을 믿는 성도를 가리켜 ‘하늘 자녀’라 증거하고 있다(고후 6:17~18절 참조). 그렇다면 자녀는 누구인가? 아버지와 더불어 어머니를 통해 최종적으로 생명을 얻는 존재다. 그러므로 하늘 아버지께서 계신다는 사실은, 하늘 자녀에게 최종적인 생명을 부여하시는 ‘하늘 어머니’의 존재도 증명한다.

 

여기에서 ‘위’는 하늘이다. 그리고 ‘우리’는 구원을 사모하는 하늘 자녀들이다. 따라서 하늘에는 우리 ‘아버지’뿐만 아니라 우리 ‘어머니’도 계신다는 말씀이다. 이처럼 주기도문과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아, 간혹 갈라디아서 4장 26절의 내용의 ‘어머니’가 ‘새 언약’이라 반박하는 분들이 있는데, 아래 ‘어머니하나님 반박: 갈라디아서 4장 26절과 창세기 1장 26절?’ 글을 통해 이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어머니 하나님 반박: 갈라디아서 4장 26절과 창세기 1장 26절?

어머니 하나님 반박 요소로 정말 많이 쓰이는 것 중 하나가 '갈라디아서 4장 26절'과 '창세기 1장 26절'이다. 이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는 핵심 구절들이다. 반박 논리에 대

stephen0537.tistory.com

 

② ‘엘로힘’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


두 번째 근거는 ‘엘로힘’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실 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이 구절에서 다루고자 하는 포인트는 바로, ‘우리’다. 여기에서의 우리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지칭하는 표현으로 사용하신 단어다. ‘우리’는 두 명 이상을 가리키는 복수 표현이다. 만약 하나님께서 아버지 한 분뿐이시라면, 왜 ‘나’라는 단수 표현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우리’라는 복수 표현을 사용하셨을까? 실제 원어 성경인 히브리어 성경에도 ‘엘로힘(신들)’이라는 복수 표현이 기록되어 있다.

 

출처(왼쪽부터) @unsplash, @pixabay

만약 필자가 한 볼펜을 혼자 만들었다고 가정하자. 필자 혼자 만든 물건을 가리켜 “이건 우리가 만들었어!”라고 이야기하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만들었어!”라고 해야 옳은 표현이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당신을 가리켜 '우리'라 하신 이유, 그에 대해 27절을 살펴보도록 하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런데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이 남자와 여자 두 종류다. 이는 하나님의 형상에 남성 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의 형상과 여성 하나님이신 어머니하나님의 형상이 담겨 있다는 뜻이 아니겠는가?

 

히브리어로 복수형의 하나님을 가리키는 ‘엘로힘’이라는 단어가 성경에 무려 2,500회나 기록되어 있다. ‘엘’ 또는 ‘엘로아흐’라는 하나님을 가리키는 단수형 표현이 존재함에도 ‘엘로힘’이라는 단어가 2,500회나 성경에 기록된 미스터리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할 때 이 미스터리는 비로소 해결될 것이다.

 

③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


이처럼 신약의 주기도문, 구약 창세기의 ‘엘로힘(우리)’을 통해 아버지하나님과 분명히 함께 존재하시는 어머니하나님에 대해 찾아봤다. 마지막 성경인 요한계시록에서는 성령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아버지하나님의 신부이신 어머니하나님께서 마지막 이 시대에 생명수(구원)를 주실 것을 분명히 예언하고 있다.

 

생명수는 구원이다. 구원을 주실 수 있는 권세는 오직 하나님께 있다. 성부 시대에도 성자 시대에도 많은 선지자와 사도들이 있었지만 오직 생명수를 주시는 근원은 하나님이셨다(렘 2:13, 요 4:14 참조). 따라서 성령 시대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분이 계신다면 그분은 하나님이시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분명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하나님이시라는 결론이 도출된다.

 

오늘날 하나님의교회에서 어머니하나님을 이토록 열심히 전하는 이면에는 이런 확실한 증거들이 존재한다. 기성 교단에서 오랜 시간 동안 아버지하나님만 믿어왔다는 이유로 어머니하나님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저버리고 무조건 배척하는 것은 구원과 멀어지는 지름길이다. 부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살펴보고 인정하여 구원 얻고 천국으로 돌아가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