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가 자꾸 늘어나는 이유가 뭘까? 그 성장 비결

2022. 10. 7. 23:24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뭘까?(@unsplash.com)

하나님의교회 소식 연일 쏟아지고 있다. 곳곳에 새로운 교회가 세워졌다는 헌당식 기념 언론 보도부터, 명절을 맞이해 이웃과 사회에 온정을 베풀었다는 봉사 활동 기사, 성경에 기록된 절기를 지켰다는 뉴스까지 그 내용도 다채롭다. 그러다 보니 많은 분들이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을 궁금해하시는 듯하다. 필자는 지인과 이웃들로부터 “하나님의교회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이유가 뭐냐”는 질문을 듣기도 했다. 그러던 중 이에 대한 모범 답안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 업로드되었으니, 바로 아래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재치 있는 입담과 솔직함으로 풀어가는 하나님의교회 성장 비결을 듣고 있자면, 7분이라는 시간이 금세 지나가 버린다. 과연 하나님의교회는 기독교 인구가 꾸준히 감소하는 이 시대의 흐름을 어떻게 역행할 수 있었을까? 영상에서 다룬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을 하나하나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Church of God]

①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현황


2022년 현재 대한민국에만 400여 개, 전 세계 175개국 7,500여 개가 설립된 하나님의교회는 그야말로 해가 지지 않는 교회다. 언제 어디에 가더라도 교회 건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각국의 주요 도시는 물론, 히말라야산맥 해발 4,000m 가까운 네팔 고산마을 세르퉁, 아마존 열대우림 브라질 타루마, 북극의 알래스카와 최남단 도시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 등 지구촌 구석구석에 세워져 있다.

 

지구촌 구석구석 닿은 하나님의교회 진리(@unsplash.com)

하나님의교회가 이렇게 놀라운 성장을 이뤄내기까지 걸린 시간은 100년이 채 되지 않는다. 1948년 12월 16일 설립자인 안상홍님께서 인천 낙섬에서 침례를 받으시면서 시작된 하나님의교회 역사는, 1964년 부산 해운대구에 첫 교회가 설립됨으로 본격적인 서막이 열렸다.

 

초창기 하우스 처치로 시작된 교회는 1980년대까지만 해도 13개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하며 성도들의 수도 점차 증가했다. 가파른 성장세 속에 1988년 1만 명, 2000년 30만 명, 2008년 100만 명, 2013년 200만 명, 2018년 300만 명으로 증가하여 마침내 현재 2022년 330만 명이 다니는 ‘메가’ 교회가 되었다. 산술적으로는 1년에 10만 명씩 증가한 셈이라 하니 참으로 놀라운 역사가 아닐 수 없다.

 

 

[Church of God]

②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성경대로’


이러한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뭐니 뭐니 해도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성경’이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대로 모든 교리를 정하고 행하는 것, 하나님의교회의 성장비결은 바로 여기에 있다.

 

초대교회의 모든 진리를 회복한 하나님의교회

어려운 사회적 시기에 세워진 하나님의교회는 설립 초반까지 굉장히 어렵고 열악한 환경에서 운영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충분히 대세에 편승하여 사람들에게 보다 친숙한 교리로 다가갈 수도 있었으나, 그렇게 하지 않고 성경에 기록된 초대교회의 진리를 그대로 고수했다. 태양신의 날에서 비롯된 일요일 예배가 아닌 안식일 예배를, 태양신의 탄생일에서 비롯된 크리스마스가 아닌 유월절을 지키며, 성경에서 세우지 말라 하신 십자가, 성인 우상 숭배 등을 배격했다. 교회의 첫 설립부터 지금까지 모든 하나님의교회에는 십자가가 없다. 성경대로 하기 때문이다.

 

혹자는 사람들이 많이 지키는 주일 예배와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것이 낫지 않느냐, 좋은 게 좋은 것 아니겠느냐 하고 반문하기도 한다. 이에 대해 유튜브 영상에서는 하나님의교회가 ‘선과 악, 진리와 거짓을 구별하는 기준은 성경이지 다수의 견해가 아니다’라는 다짐으로 오늘날의 눈부신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한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어느 것이 더 합당한지, 오늘날 하나님의교회 성장결과가 증명하고 있지 않은가?

 

 

[Church of God]

③ 하나님의교회 시그니처 진리, ‘어머니하나님’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교회 진리 중에서도 가장 특별하고 귀한 진리가 바로 ‘어머니하나님’ 진리다. 영상에서는 하나님의교회 시그니처 진리가 바로 이 ‘어머니하나님’이라 증거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오직 아버지하나님만 믿고 있으나, 성경은 분명히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증거하고 있다. 이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배너를 참조해주시면 좋을 듯하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성경과 만물이 '여자 형상의 하나님'을 증거한다고?

'아버지하나님'은 들어봤어도, '어머니하나님'은 생소하다 하는 분들이 많다. 과연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은 실존하시는 분이시며, 우리가 이를 믿어야 할까? 지금부터 성경과 만물을 통

heavenly-gallery.tistory.com

 

이러한 하나님의교회에서, 성도들은 아버지하나님만 계신 천국보다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함께 계시는 천국에 가고 싶다는 성경적 소망을 품는다. 이 땅의 육의 어머니가 베풀어주시는 모성애와 사랑을 넘어, 하늘 어머니께서 내려주시는 하늘 사랑을 통해 영혼의 안식을 얻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다.

 


결론: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여러모로 다른 교회와 다르다. 앞서 언급한 안식일과 유월절도, 어머니하나님도, 하나님의교회를 모르는 분들에게는 이상하게 보일 수 있다. 어떤 분들은 하나님의교회 사람들은 너무 좋은데 교리들이 다른 교회와 너무 달라 이질적이라며, 다른 교회와 같은 교리를 행하면 안 되냐고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분들에게 성경은 이렇게 대답한다.

 

현대인의 성경 사도행전 4장 19절

베드로와 요한이 이렇게 대답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여러분의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옳은 일인지 한 번 판단해 보십시오.”

 

하나님의교회는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교회다. 그렇기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 기쁨 드리는 방법을 고수한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으며 성경의 모든 진리를 고수하는 하나님의교회는,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수많은 교회 중 구원이 있는 유일한 교회다. 그러니 구원을 사모하는 영혼들이 모일 수밖에 없다. 부디 모든 분들이 이러한 사실을 깨닫고, 눈과 귀를 열고 마음을 열어 참된 구원의 장소인 하나님의교회로 나아오시길 간절히 소망한다.

 

 

하나님의교회 실체, 이단과 정통 사이에서 그 교회가 택한 것

하나님의교회 실체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주변에서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이라는 말을 들었던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혹여 지인이나 가족이 잘못된 신앙을 가질까 우려하는

heavenly-galle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