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십일조를 행하는 자와 행하지 않는 자의 차이

2022. 11. 2. 00:05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지난 포스트에 이어 하나님의교회 십일조에 담긴 축복과 행하지 않는 자에게 내려질 일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는 왜 해야 하는 것일까?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를 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이기 때문이다. 혹자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물질을 필요로 하시는가”, “목회자와 교회가

heavenly-gallery.tistory.com

 

하나님의교회 십일조(@pixabay)

 

하나님의교회 십일조 ① 행하는 자에게 축복, 행하지 않는 자에게 저주


이번에는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를 행하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풍성한 축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성경에는 하나님을 절대 시험해서는 안 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십일조에 대해서는 하나님을 시험해 봐도 될 만큼 엄청난 축복을 허락해 주겠다고 약속하셨다. 또한 하나님께 받은 물질을 하나님께 봉헌한다면 더 큰 축복을 주겠다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따라서 하나님께 축복받고 구원받고자 하는 자들이라면 반드시 십일조를 행해야 한다. 그렇다면 반대로 십일조를 행하지 않는 자들은 어떻게 될까?

 

말라기 3장 7~9절 ...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겠느냐 ...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 ...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십일조를 행하지 않는 자를 향해,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한 자라 칭하셨다. 그리고 ‘놀라우신 저주’와 형벌을 내리겠다고 엄중히 경고하셨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물질은 하나님의 것인데, 십분의 일마저 하나님께 봉헌하지 않는 자들이 어떻게 구원과 축복을 받을 수 있겠는가? 이것이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를 꼭 행해야 하는 이유다.

 

하나님의교회 십일조 ② 어떻게 봉헌해야 할까?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는 과연 어떻게 봉헌해야 할까?

 

하나님께서는 물질이 필요한 분이 아니시다. 따라서 봉헌하는 재물의 많고 적음이 아닌, 드리는 손길에 담긴 정성을 보신다. 이것이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마음에서 하나님을 공경하는 진심이 담긴 십일조를 기뻐하시는 이유다. 진정 하나님과 천국을 사모한다면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를 ‘감사’로 행하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십일조를 아무 데서나 행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십일조는 조물주, 구원자이신 하나님께 봉헌해야 한다. 따라서 성경이 증거하는 이 시대 참하나님께 드려야 하는 것이다. 그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서두에 살펴보았던 창세기로 돌아가 보자.

 

창세기 14장 17~20절 ... 살렘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아브라함은 ‘떡과 포도주’로 축복을 빌어준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행했다. 멜기세덱은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로, 우리에게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영생을 빌어주신 초림 예수님과, 325년 니케아 종교 회의에서 폐지된 유월절을 다시 회복해 주신 재림 예수님을 표상한다(히브리서 7장 1~3절 참조). 따라서 십일조는 유월절을 회복하신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교회에서 행해야 한다. 하나님의교회 십일조가 여느 교회의 십일조와 분명히 다른 점이 바로 이것이다.

 

오늘날 많은 이들이 이러한 진리를 알지 못하고 십일조를 행하지 않거나, 아무 교회에서나 십일조를 행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축복은 오로지 하나님의교회 십일조를 통해서만 주어진다. 왜 하나님의교회가 진짜 진리 교회인지,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께서 참 하나님이신지 꼭 알아보고, 참된 교회에서 십일조를 행함으로 천국으로 돌아가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