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실천'하는 자가 오르는 구원의 반열

2020. 10. 2. 00:54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실천'하는 자가 오르는 구원의 반열 (@pixabay.com)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은 성경 속 수많은 교훈의 말씀을 테마별로 나눠 소개하는 매력적인 유튜브 채널이다.

성경 속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쉽지 않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얻는, 스스로 해소하기 어려운 외로움을 달래주고, 눈앞에 있는 막막한 역경을 딛게 해준다.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은 그런 성구들을 묵직한 저음으로 담담히 읽어주는 채널로, 보는 이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준다. 감미로운 배경 음악과 아름다운 풍경 사진들은 덤이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실천’과 관련된 동영상을 리뷰 하고자 한다.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실천’ 은 총 10개의 성구를 소개하고 있다.

 

마태복음 7장 21절
잠언 12장 22절
요한1서 3장 18절
이사야 64장 5절
야고보서 1장 25절
야고보서 2장 14절
야고보서 2장 17절
야고보서 3장 13절
누가복음 6장 46~47절
요한2서 1장 6절

 

이 구절들은 모두 실천과 구원의 긴밀한 관계를 강조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실천보다 ‘믿음’을 강조하는 것과는 살짝 다르다. 과연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구절을 조금 더 상세히 다루어 이해해보도록 하자.

 


 

- Biblossom Matthew 7:21 -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 천국


 

 

 

 

이 영상에서 가장 먼저 읽어주는 구절은 바로 ‘마태복음 7장 21절’이다. 이 구절은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음을 교훈한다.

 

이 구절에서 “주여, 주여” 하는 자들이 누구일까? 절에 다니는 불교 신자들일까, 아니면 사원에 다니는 이슬람교도들일까. 바로 하나님을 부르는 이들, 곧 기독교인들이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아무리 하나님을 믿는 기독교인들이라 해도 모두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셨다. 이는 하나님을 믿는 데에도 올바른 ‘방법’이 존재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뒤이어 언급하신 그 방법은 바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 곧 ‘실천’이었다.

 

 

하나님께서 어떤 말씀을 주시든 따라 행하는 믿음, 그것이 참된 믿음이다. (@unsplash.com)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노라 한다면, 당연히 그 말씀 따라 행하는 것이 도리다. 그리고 그렇게 ‘실천’하는 것이 곧 믿음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오늘날엔 자칭 기독교인이라 하면서도 믿음만을 강조하며 ‘실천’을 등한시하는 분들이 많다. “믿기만 하면 구원”이라 외치는 분들에게 묻고 싶다. 과연 무엇이 믿음인가?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에서 이 구절을 첫 구절로 선정한 데에는 예수님의 이런 간절한 뜻을 가장 우선적으로 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었던 것 같다.

 

 

 

- Biblossom James 2:14, 17 -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②: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행함이 없는 믿음은 마치 시든 꽃처럼, 아무런 의미가 없다. (@unsplash.com)

 

 

야고보서 2장 14절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야고보서 2장 17절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그렇다면 과연 성경에서는 ‘행함이 없는 믿음’을 어떤 믿음이라 정의할까? 그렇다. 위의 야고보서 성구가 증명하듯, ‘죽은 믿음’이라 하였다. 하나님을 믿기는 믿는데, 그 믿음이 죽은 것이라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성경은 그 믿음이 능히 우리를 구원할 수 없다고 단언한다.

 

‘실천’은 이토록 중요한 것이다. 행하지 않는다면 그 믿음 자체가 퇴색되어 버린다는 걸, 우리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행함이 수반되는 믿음이 ‘살아있는 믿음’이며,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가져야 하는 믿음이다. 그렇기에 바이블라썸 영상 내레이션에서도 이 부분에 특히 힘을 실었다.

 

 

 

- Biblossom 2 John 1:6 -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③: 계명을 ‘행하는 것’이 사랑이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 (@pixabay.com)

 

 

요한이서 1장 6절
또 사랑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 계명을 좇아 행하는 것이요 계명은 이것이니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바와 같이 그 가운데서 행하라 하심이라

 

이 동영상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다루고 있는 성구는 요한이서 1장 6절이다. 이 성구에서는 ‘사랑’에 관해 언급한다. 사랑은 그리스도인에게 매우 중요한 덕목으로, 구원을 받고자 한다면 하나님을 사랑해야 함이 마땅하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사랑’은 무엇일까? 바로 하나님의 계명대로 ‘행하는’ 것이다. 성경이 증거하고 있는 하나님의 규례인 안식일, 유월절, 3차 7개 절기를 비롯하여 겸손과 온유, 인내 등의 모든 덕목까지도 온전히 ‘행하는’ 믿음이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이다. 그래서 성경 요한복음 14장에서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라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한다고 교훈한다.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에서는 하나님을 믿는 많은 분들에게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이 곧 그의 계명을 행하는 ‘실천’ 임을 알리고 싶었던 듯하다.

 


- Church of God, Biblossom -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실천'에 덧붙이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성경, '행해야 하는' 말씀이다. (@unsplash.com)

 

 

하나님께서는 성경 우리의 구원을 위해 주신 책이고, 성경으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를 수 있다고 알려주셨다(요 5:39). 그러한 성경에 ‘실천’에 관한 교훈이 성경에 이토록 많이 기록되어 있는 것은, 앞서 말씀드렸듯 우리의 구원에 실천이 수반되는 믿음’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참된 계명을 온전히 지키고 실천하여 영원한 천국에 이르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바라며, 하나님의교회 바이블라썸 채널을 통해 많은 분들이 성경 말씀을 꾸준히 살피시고 올바른 하나님의 뜻을 깨달으시길 간절히 소망한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비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어떤 원리로 우리를 천국으로 이끌어주는지 조금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작품명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비밀'이에요 :) #1. 하나�

heavenly-gallery.tistory.com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