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비밀

2020. 8. 2. 21:35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어떤 원리로 우리를 천국으로 이끌어주는지 조금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작품명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게 하는 비밀'이에요 :)


 

#1.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신 하나님

 

세상에는 수많은 교회가 있다. 그 많은 교회들 중 과연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교회는 얼마나 될까? 지키는 것은 고사하고 들어만 본 교인들은 얼마나 될까? 많은 이들은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도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새 언약 유월절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월절을 지키라 당부하셨다.

 

출애굽기 12장 10-14절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이 장면은 하나님께서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유월절을 지키라 명령하시는 장면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키라' 말씀하셨다. 여호와 하나님은 성부 시대의 구원자셨는데, 왜 백성들에게 유월절을 지키라 명하셨을까? 당연히 그들의 구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명령에 따라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두 유월절을 지켰다. 그리고 이 명령은 신약 시대에 넘어와서도 유지됐다.

 

마태복음 26장 17-19절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유월절 지킬 준비를 명령하시는 장면이다. 예수님은 누구신가? 성자 시대의 구원자셨다. 그렇다면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지키라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 역시 제자들을 비롯한 인류의 구원에 유월절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구약시대, 신약시대를 막론하고 하나님께서 친히 지키라 하신 유월절을 사람 마음대로 지키지 않아도 될까?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지켜야 한다.

 

 

#2.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우리의 구원과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을까? 하나님께서는 왜 유월절을 지키라 말씀하셨고, 성경에는 왜 유월절에 관한 기록이 이렇게 많이 남아있을까? 먼저, 조금 전 살펴본 출애굽기 12장에서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의 역사를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pixabay.com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혹독한 종살이를 하고 있었다. 자유를 부르짖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불쌍히 여기신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해 그들을 해방하고자 하셨지만, 강퍅한 바로의 마음은 쉽게 돌아서지 않았다. 그런 그의 마음을 잡으시고자 하나님께서는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을 내리시는데, 아홉 번째 재앙이 내린 뒤까지도 바로의 마음은 완고했다. 그리고 내리신 열 번째 재앙이 '장자를 멸하는 재앙'이다.

 

이 재앙이 내리기 전 이스라엘 백성들만큼은 보호하시고자 유월절을 지키라 명하신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명령대로 유월절을 지켜 재앙을 면할 수 있었으나, 애굽의 모든 가정의 장자는 모두 죽었다. 그리고 이스라엘은 해방의 기쁨을 얻게 된다. 고로,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통해 그들에게 구원을 주신 것이다. 오늘날도 마찬가지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영원한 생명', 곧 영생을 주시기 위해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키라 명하셨다.

 

요한복음 6장 53-54절
예수께서 이르시되..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의 살과 예수님의 피를 먹고 마시는 자만이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고 말씀하셨다. 여기서 영원한 생명이란 곧 구원과 동일하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으면 결코 구원을 얻을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는 모든 인류가 예수님의 살, 피 먹기를 간절히 바라셨다.

 

그렇다면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을까? 예수님의 육체는 현재 이 땅에 없을 뿐만 아니라 있다 하더라도 우리가 육체를 뜯어먹고 마실 수는 없다. 그래서 주신 방법이 바로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다.

 

 

누가복음 22장 19-20절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유월절을 지키시는 장면이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을 당신의 살, 유월절의 포도주를 당신의 피라고 말씀하셨다. 즉,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이 새 언약 유월절임을 분명히 알리신 것이다. 결국 유월절을 빼놓고서는 결코 영원한 생명, 구원 얻기를 바랄 수 없는 것이다. 오늘날 많은 인류가 하나님을 믿는다면, 영생 얻기를 바란다면, 반드시 예수님께서 주신 방법대로 행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

 

 

#3.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통해 나아가는 천국의 길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명령대로 행하는 자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마태복음 7장 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앞에서 살펴본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 구약과 신약을 막론하고 모든 인류가 유월절 지키는 것이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모든 인류는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켜야 천국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그 원리를 더 자세히 알아보자.

 

요한계시록 21장 4절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성경은 천국에 대해 '다시 사망이 없는 곳'이라고 알려준다. 천국에 사망이 없다면, 언젠가 죽을 인류는 결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는 게 아니겠는가?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유월절을 지키라 하셨다. 성경에 유월절이 기록되어 있는 것도 같은 이유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켜야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고, 영원한 생명을 얻어야 죽지 않는 몸이 된다. 비로소 '영생체'로 거듭나는 것이다.

 

새 언약 유월절에는 우리를 천국으로 데려가시고자 하신 하나님의 뜻이 깃들어 있다. 모든 인류에겐 '죽음'이 예정되어 있고, 그 이후에 우리의 행선지가 천국이 되려면 반드시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 아직 유월절을 모르는 분들이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천국까지 당도하시길 간절히 소망한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지금까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새 언약 유월절의 중요성을 깨닫고 천국으로 나아가시는 모든 분들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 안식일에 대한 작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