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진리: 일요일 예배는 다른 복음!

2021. 9. 19. 23:22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진리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진리를 꼽으라면 단연 ‘예배일’에 관한 진리다. 오늘날 많은 기성교단이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것과 달리, 하나님의교회에서는 토요일에 안식일 예배를 거룩히 드리고 있다. 구약시대와 신약시대를 막론하고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예배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가 일요일 예배를 지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지 본 포스트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자.

 

하나님의교회 진리, 일요일 예배는 다른 복음! (@unsplash.com)

 


 

[Church of God Truth]

하나님의교회 진리 ① 일요일 예배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니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고 침례를 주어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말씀하셨다. 예수님께서 직접 가르치시고 본보이신 것(요한복음 13장 15~17절 참조)을 전하라는 뜻을 남기신 것이다. 성경은 이것을 ‘그리스도의 복음’이라 정의한다. 그래서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러한 예수님의 뜻을 받들어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그리스도의 복음을 행했다. 안식일, 유월절, 머리수건 규례 등이 그것이다.

 

따라서 만약 일요일 예배가 그리스도의 복음이라면 성경 어딘가에는 일요일 예배를 명하신 말씀이나, 지켜 행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성경의 어느 부분에서도 일요일 예배에 대한 말씀을 찾아볼 수 없다. 이는 일요일 예배가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니라는 증거다. 이것이 하나님의교회 진리에 일요일 예배가 없는 이유다.

 

 

[Church of God Truth]

하나님의교회 진리 ② 다른 복음을 지키는 자들의 결말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닌 거짓 교리를 ‘다른 복음’이라 정의한다.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닌 일요일 예배 역시 이 ‘다른 복음’이라 칭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다른 복음을 지키는 자들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성경은 다른 복음을 좇는 자는, 혹여 하늘의 천사라 할지라도 그 결과가 저주와 멸망뿐이라고 강조한다. 즉,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닌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자들의 결과 역시 마찬가지라는 뜻이 아니겠는가. 하나님을 믿고 천국에 가고자 열심히 예배했는데 돌아오는 결과가 멸망이라면 얼마나 허무할까. 진정 하나님께 구원을 받고자 한다면 일요일 예배가 아닌, 하나님께서 명하시고 본보이신, 제자들이 지킨 안식일 예배를 드려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진리인 안식일 예배에 대한 성경 말씀은 아래 포스트에 잘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토요일 예배'가 궁금하신 분들께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은 과연 왜 지키는 것일까? 타 교단과는 다른 '토요일 예배'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트다. #1.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결코 가감하지 말아

heavenly-gallery.tistory.com

 

아직까지 이러한 진리를 모르는 분들이 너무나 많다. 진정 구원과 천국을 바란다면, 내 고집과 고정관념을 버리고 참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요함을 알아야 할 것이다. 부디 모든 분들이 일요일이 아닌, 안식일 예배를 올바로 지켜 하나님께 축복받으시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