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버터 생크림 스콘 황금레시피

2020. 11. 6. 17:40Daily gallery/I관: Recipe_레시피관

노버터 생크림 스콘 만들고 싶은 분들~ 여기로 보이세요 ㅎㅎ 버터 없이 촉촉한 스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 하늘 큐레이터입니다 :) 방법이 '매우 매우' 쉽고 까다롭지 않아서 초보인 저도 손쉽게 해낸 빵이랍니다~ 노버터 생크림 스콘은 버터가 들어가지 않았을뿐더러 달지 않은 빵이라 단 거 싫어하시는 분들께도 안성맞춤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재료

생크림 180g

중력분(보통 밀가루) 200g

설탕 45g(단 게 너무너무 싫다 하시면 함량을 조금 줄이셔도 됩니다.)

소금 약간

베이킹파우더 5g

초콜릿 칩(생략 가능)

달걀노른자 살짝.

 

중력분 200g과 설탕 45g, 소금 살짝, 베이킹파우더 5g을 계량한 후 체에 쳐주세요. 그리고 한 곳에 모아 섞어줍니다.

 

생크림 180g을 넣고 휘적휘적 섞어주세요. 여기서 반죽을 살 때는 무조건 '살살' 저어주셔야 합니다 ^^ 치대면서 섞어도 안 되고, 누르면서 섞어도 안됩니다. 그렇게 하면 반죽이 떡지기 때문이에요ㅠ 말 그대로 휘휘 살살 저어주세요.

 

요렇게 다 섞이는데요. 치대지 않다 보니 하나로 뭉치기가 살짝 어려운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비닐 안에 반죽을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살짝 눌러서 한 덩어리로만 뭉쳐주시고, 

 

반죽을 가로로 반으로 잘라 한 덩어리를 또 다른 한 덩어리 위에 얹고 살짝 눌러주세요. 그리고 또 하나로 합쳐지면 이번엔 세로로 반으로 잘라 한 덩어리를 또 다른 한 덩어리 위에 얹고 살짝 눌러주세요. 이렇게 한 2~3회 반복하면 잘 섞인답니다.

 

반죽은 그대로 비닐로 고이 감싸주시고, 냉장고에서 최소 30분 정도를 휴지 시켜주세요. 저는 오래 휴지 하는 걸 좋아해서 하루 정도 냉장고에 넣고 기다렸어요^^

 

요렇게 잘라서 모양을 내주셔도 되고, 잘라서 손으로 모양을 만드셔도 좋답니다. 아, 만약 초코칩을 넣고 싶으시다면 휴지 된 반죽에 초코칩을 섞어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살짝 반죽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반죽이 살짝 질게 되어서 그냥 손으로 모양을 내주었어요. 위처럼 해놓고 뜯을 때 다 망가져서 다시 만들었다는 소문이.. ㅋㅋㅋ 그 위에 계란 물을 살짝 발라 주었답니다. ㅎㅎ 그렇게 해서 200도로 예열해둔 오븐에 190도로 20분 정도 구워주었습니다. 오븐마다 사양이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노버터 생크림 스콘 완성되기 일보 직전!

 

짠~ 나온 스콘 완성본이에요 ㅎㅎ 단거 싫어하시는 부모님이 참 좋아하셨답니다 ^_^ 생크림을 넣어 그런지 안쪽도 보송보송하게 잘 나왔어요~ 커피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을 싱거우면서도 은은한 빵, 노버터 생크림 스콘이었답니다!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