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우리는 누구, 여기는 어디?

2020. 9. 30. 19:39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통해 이 땅에 사는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사는 지구는 어디인지 정확히 알아볼 수 있다. 그동안 스스로 해결할 수 없었던 삶의 난제, 오늘 이 포스트를 통해 확실히 알려드리고자 한다.


#1.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삶의 해답은 성경에 있다

 

@ unsplash.com

 

“사람들은 어떻게 지구에서 살게 되었을까?”

“또 죽으면 어디로 가게 되는 걸까?”

“왜 살고 있는 걸까?”

 

 

누구나 살다가 한 번씩 하는 생각이다. 그러나 사람 스스로는 절대 이 문제의 답을 알 수 없다. 그렇기에 각자 살아가는 방법 또한 다양하다. 어떤 이는 일에 몰두하고, 어떤 이는 즐기는 데에 열중하며, 어떤 이는 그저 편하게 사는 데에 목적을 둔다. 하지만 그 뒤엔 늘 허무함과 괴로움, 고통이 따라오기 마련이다. 맛있는 것을 많이 먹어도 배불러 괴롭고, 어딘가에 놀러 가도 지쳐 힘들다. 그렇게 100년쯤 살면, 죽음이 기다리고 있다.

 

그런 인류를 불쌍히 여기신 하나님께서는 친히 해답을 알려주셨다. 우리가 본래 누구인지, 왜 살고 있는지, 죽으면 어디로 가는지 모든 답이 성경 속에 기록되어 있다. 지금부터 영혼문제를 통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자.

 

 

#2.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사람 = 육체와 영혼의 결합, 죽으면?

 

하나님께서는 흙으로 육체를 빚으시고 생기 곧 영혼을 불어 넣으심으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따라서 사람은 육체와 영혼의 결합체다. 보이는 육체뿐 아니라 그 속에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 많은 이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저 ‘끝’일까?

 

 

 

성경은 사람이 죽으면 그 육체는 땅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간다고 기록하고 있다. 죽으면 그대로 끝이 아니다. 죽음은 그저 육체와 영혼이 다시 분리되는 과정이다. 그렇다면 분리되어 어떻게 되는가? ‘돌아간다’는 표현에 주목해보자.

 

 

[사전]

'돌아가다「…에/에게, …으로」'

원래 있던 곳으로 다시 가거나 다시 그 상태가 되다.


 

사전이 말하는 바와 같이, 돌아간다는 의미는 원래 있던 곳으로 간다는 뜻이다. 육체는 땅에서 난 흙으로 만들어졌다. 따라서 다시 땅으로 돌아간다. 그렇다면 우리 영혼은 어디로 갈까? 영혼을 불어 넣어 사람을 창조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므로 당연히 하나님께서 계신 하늘로 ‘돌아간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통해 우리가 원래 있었던 곳은 하늘이었고, 우리는 원래 하나님과 함께 있었던 천사였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의 본래 고향이 하늘이라 증거하고 있다.

 

본향. 본디의 고향. 곧 우리가 나고 자란 곳이 하늘이라는 뜻이다. 사람들이 막연히 ‘천국’이라며 상상하는 그곳이 사실 우리의 집이었던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통해 이와 같은 엄청난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3.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왜 이 땅에 내려왔나

 

‘천국’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가? 흔히 늘 행복하고, 즐겁고, 건강하고... 아무 걱정거리 없는 평화로운 곳을 생각한다. 성경의 말씀을 보면 천국은 정말 그렇다(계 21:4). 그런데 우리는 '왜' 그 본향을 떠나 괴로움과 고통이 가득한 지구에 내려왔을까? 하늘에서 이 땅으로 내려오신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이에 대한 문제를 알아보자.

 

 

여기서 인자는 예수님이다. 예수님께서 하늘에서 땅에 오신 이유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주시기 위함이라 하셨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희생되신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서였다. 따라서 여기서 잃어버린 자는 곧 인류다. 부모가 자식을 잃어버리면 그 자식은 부모에게 잃어버린 자가 된다. 그와 같이 예수님께서도 우리를 다시 찾으러 이 땅에 오셨다고 했다. 또 다른 말씀을 살펴보자.

 

 

예수님께서는 ‘죄인’을 부르기 위해 왔다고 말씀하셨다. 부른다는 뜻은 곧 찾는다는 것과 동일하다. 누군가를 찾기 위해서는 불러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조금 전에는 인류를 가리켜 ‘잃어버린 자’라 하시고, 여기에서는 ‘죄인’이라 하신 이유가 무엇일까? 이는 곧 인류가 ‘죄 때문에 잃어버린 바 된 죄인들’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우리가 행복했던 천상의 기억을 뒤로하고 이 땅에서 고달픔과 고통 중에 살게 된 원인이 ‘죄’인 셈이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에서는 이 문제를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인류는 얼마나 큰 죄를 지었을까?

 

 

단순한 죄가 아닌 ‘사망 죄’, 곧 사형에 해당하는 엄청난 죄를 지었다. 하늘에서 살던 천사들이 하나님께 죄를 짓고 이 땅에 내려왔다. 지상에서 죄를 지은 죄인이 가는 곳은 교도소다. 따라서 지구는 하늘의 죄인들이 모여 사는 ‘영적 교도소’, 곧 감옥이다. 어떻게 감옥에 행복과 기쁨만 가득할 수 있겠는가.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는 그래서 사람들이 허무하고 힘든 인생을 살다 모두 죽게 되는 것이라 밝힌다.

 

 

#4.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하늘의 죄인, 인류가 가야할 길은

 

그렇다면 이러한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알게 된 우리가 가야할 길은 무엇일까. 전도서 12장에서 그 해답을 알려주고 있다.

전도서 12장 13-14절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찌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인생은 허무하고 헛되다.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기간을 모두 육체에 쏟아도, 죽으면 육체는 땅으로 돌아갈 뿐이다. 하지만 영혼은 다르다. 영혼은 하나님 앞에 가서 심판을 받게 된다. 다시 천상으로 돌아올 자격이 되는지 아닌지 심판받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이만 천국으로 돌아가라는 판결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깨달은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 이것이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의 본질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셨다. 이어서 그 진리를 알아보고자 한다.

 

 

#5.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죄인은 죄 사함을 받아야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

 

죄인을 불쌍히 여기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다시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알려주시고, 친히 열어주셨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계속해서 살펴보자.

 

 

교도소에 수감된 죄수가 석방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주어진 형량을 다 채우거나, 그 죄를 삭감받는 수밖에 없다. 하늘의 죄인 역시 마찬가지다. 우리 역시 ‘사망 죄’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고향인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죄는 사망으로만 치러질 수 있는 법.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죄를 사함 받고 살아서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친히 방법을 알려주셨다. 그 방법이 바로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는 것이다.

 

 

#6.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예수님의 피로 열어주신 죄 사함의 길, 새 언약 유월절

 

과연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은 무엇일까? 예수님의 행적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날,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시는 장면이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을 유월절의 떡, 피를 유월절의 포도주라 하시고 ‘유월절’이 하늘의 자녀이자 죄인을 위해 세우신 언약이라 말씀하셨다. 따라서 육체를 쓰고 이 땅에 내려오신 하나님,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열어주신 구원의 길은 ‘새 언약 유월절’이다. 유월절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원받고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기에,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고 원하셨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깨달은 우리는 반드시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

 

 

유월절 이후 유대인들에게 붙잡히신 예수님께서는 처절한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달리신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실 때 죽음을 예상하지 못하셨을까? 이미 알고 계셨다. 그럼에도 하늘에서 내려오신 이유는 단 하나, 자녀를 살리기 위함이었다. 

 

살이 찢기고 피를 흘리며 숨이 멎어가는 순간까지 자녀 생각밖에 없으셨던 예수님의 소원은 우리가 유월절을 지켜 죄 사함을 얻고 천국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이었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를 깨닫고, 이런 하나님의 사랑을 알았다면 꼭 지켜야 하는 중요한 규례가 바로 유월절인 것이다.

 

 

#7.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 회개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는 유월절을 지킨 뒤 우리가 살아야 하는 삶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그것은 바로 우리를 위해 생명조차 귀히 여기지 않으시고 기꺼이 희생하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이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은 ‘죄인 하나가 회개하는 일’이다. 하나님의 목숨으로 우리를 살리셨으니, 이제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것과 다름이 없다.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회개’를 이루어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삶.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길이며, 천국으로 돌아가는 길이다. 아직 이 진리를 모르는 많은 분들이 어서 이를 깨닫고 새 언약 유월절 지키시길 바란다. 그리고 부디 하나님의 뜻대로 살며 천국 고향에 입성하시길 간절히 소망한다.

 

출처: https://www.freepik.com/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BlogIcon ✅ 가지런히2020.09.30 22:39 신고

    현실에 쫓겨 자신의 근본도 알지 알지못하고 살다 허무하게 죽을 수 밖에 없는 인생이었습니다. 수고와 슬픔, 허무한 인생으로 마칠뻔했는데 하늘부모님께서 우리의 근본도 알게하여 주시고 돌아갈 하늘 본향을 간절히 사모할 수 있는 축복을 허락해주셨습니다. 하늘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luree2020.10.01 12:15 신고

    인류는 하늘에서 죄 때문에 잃어버린 바 된 죄인들입니다. 우리가 행복했던 천상의 기억을 뒤로하고 이 땅에서 고달픔과 고통 중에 살게 된 원인이 곧 '죄'였습니다. 따라서 '죄사함'을 받아야 이 땅에서 하늘나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원리를 알게 된 후 인생이 고달프지만 감사하게 되었지요^^

    • 프로필사진

      아멘입니다~ 죄 사함의 은혜를 덧입고 꼭 천국으로 돌아가는 모든 분들이 되시길 간절히 소망하며, 아버지 안상홍님과 새예루살렘 하늘 어머니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힘내새우~~♡2021.02.18 08:47 신고

      어느 누구도 풀지못한 인류 최대의 숙제인 우리 영혼이 어디서 왔으며, 이 땅에서 왜 그토록 힘들게 사는지, 우리 삶이 다하면 어디로 가는지를 일목요언하게 한치의 오차없이 영혼문제에 대해서 밝히 증거하신 존귀하신 하늘아버지 안상홍님과 예루살렘 하늘어머니. 오늘도 인생의 길에서 어떤 삶 살아야할지 망각지않고 회개의 삶 살수있도록 은혜베푸신 크신 사랑에 무한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별들의외침2020.10.02 00:02 신고

    자신들이 하늘죄인이었음을 잊고 살아가는 어리석은 죄인들을 구원하시려 친히 육체옷 입으시고 죄사함의 축복 허락하시메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아멘입니다~ 하나님께서 오시지 않으셨다면 결단코 이 모든 것을 알 수 없었겠지요. 그 은혜에 감사드리며 꼭 하늘 본향으로 돌아가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초롱핑크2021.02.15 16:26 신고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는 자가 되어야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사라미소2021.02.15 18:01 신고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 하늘 죄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니. .
    하나님의 뜻대로 온전한 회개에 이르러 빨리 이 옷을 벗고 하늘나라로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매죵!2021.02.15 18:42 신고

    죄인들이 거하는 영적 감옥이기에 고통과 괴로움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기쁨과 행복만 넘치는 영의 고향으로 다시 돌아가게 하시기 위해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골드스타002021.02.15 19:34 신고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영혼문제를 올바르게 깨달아서 회개하고 천국에 갔으면 좋겠습니다.
    영혼문제를 잘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헵번♡2021.02.15 21:23 신고

    유월절 소중히 지키고 더 많이 지키게 해서 하나님의 소원 꼬옥~이루어드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시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물수제비2021.02.15 21:39 신고

    이 땅이 하늘나라의 죄인들이 사는 감옥이라.....죄값을 다 해야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지은 죄가 죽음으로 밖에 해결될 수 없다. 결국 사형수라는 말씀이라 이 죄를 누군가 대신해 주시지 않으면 결코 고향갈 수 없다, 하나님께서 살려주시기 위해 오셔서 대신 죽으셨다, 그 희생을 유월절에 담아 놓으시고 이유를 불문하고 유월절 떡과 포도주만 먹고 마시면 살려주신다 하시네요....그 희생을 헛되이 말고 꼭 하나님께, 유월절로 나와야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맞습니다~ 세상에 사형수를 대신해 죽어줄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오로지 하나님께서만 열어주실 수 있는 구원의 길에 감사하며 반드시 그 길 따르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물수제비2021.02.21 16:06 신고

      예, 오직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은혜십니다. 이로써 하나님께서 우리의 부모님이심을 압니다. 누가 죄인을 위해 대신 죽으시겠어요. 오직 아버지 어머니만 그리하실 수 있다 믿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행복더하기72021.02.15 21:40 신고

    우리는 죽을 수밖에 없는 하늘의 죄인이었는데 하나님께서 새 언약 유월절을 허락해 주셔서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별의노래2021.02.15 22:22 신고

    근본을 알기 전에는 얼마나 허무하고 헛된 삶이었는지... 영혼문제를 통해 저의 근본을 알려주시고 유월절 새 언약을 통해 죄 사함 받고 천국 본향 돌아가는 방법까지 알려주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께서는 진실로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 프로필사진

      맞습니다~ 아버지 어머니께서 우리에게 영혼 세계를 알려주지 않으셨더라면, 지금 이 순간도 썩어질 것을 위하여 달려가고 있었겠죠. 하나님의 교회에서 영혼문제와 구원의 방법을 알게 되니 얼마나 행복하고 감사한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행복한별이2021.02.15 23:49 신고

    우리가 어디서 왔고 왜 이땅에 살고 있고 또 어디로 가는지 알려주시는 영혼문제 를 통해서 우리에겐 천국소망이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천사나래2021.02.16 01:03 신고

    죽음으로 끝을 맺고 말 죄인된 영혼들을 구원하시려 오셔서
    영혼문제를 알려주시고 천국으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신하나님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아멘입니다~ 이 영혼문제를 우리가 깨닫기까지, 아버지 어머니께서 당하신 고난이 얼마나 크셨을지... 아버지 어머니 은혜에 진정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풍금소리'2021.02.16 12:23 신고

    스스로 해결할수 없는 죄값을 대신 짊어지시고, 값없이 천국 돌아가는 길 열어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onthatday2021.02.18 00:00 신고

    어디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못하던 우리 영혼의 근본을 성경을통해 친히 해답을 주시고 죽을 수밖에 없는 영적사형수인 우리를 유월절로 죄사함을 허락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아멘~ 아버지 어머니께서 오지 않으셨더라면, 영혼 문제도 구원의 방법도 알 수 없었겠지요. 크신 은혜를 받았으니, 반드시 순종으로 천국 본향 돌아가는 우리가 되어야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마 음 나 누 기2021.02.18 20:51 신고

    우리의 영혼은 하늘에서 죄를 짓고 이땅에 쫒겨 내려와 회개의 삶을 살아야 하늘나라 돌아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혁~혁~2021.02.18 22:12 신고

    하나님의 희생으로 죄사함이 약속을 받고 천국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었으니
    이제는 그 은혜에 보은하며 회개하는 삶을 살아가야 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다사라2021.02.18 23:58 신고

    하나님 사랑과 희생으로 우리 영혼이 다시 하늘로 돌아감에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계도(計圖) 이탈2021.02.20 21:50 신고

    죄 짓고 내려온 우리를 왜 이토록 사랑해주셔서 당신의 살과 피를 먹여주시면서까지 살려주신 하나님.
    눈물겹도록 감사합니다. ㅜ.ㅜ

  • 프로필사진
    BlogIcon 화이트초코렛2021.07.13 12:34 신고

    삶 자체가 고통스러울 때 어차피 누구나 다 죽는 인생인데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영혼의 본질에 대해 알고 아니 이 인생이 얼마나 가치있게 여겨졌는지 모릅니다. 하늘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인생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