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채볶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2021. 8. 30. 10:18Daily gallery/I관: Recipe_레시피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레시피관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진미채 볶음 만들기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에 엄마가 마트에서 진미채를 사 오셨는데요. ㅎㅎ 그냥 먹기에도 맛있지만 매콤 달콤한 진미채가 당겨서 유튜브에 백종원님 영상을 검색했어요 ㅎㅎ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하나 두 개씩 따라 해보다 보니 백종원님 레시피가 맛도 좋고 조리법도 간편해 좋더라구요 ㅎㅎ 진미채 볶음도 엄청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었답니다. 우선 재료를 소개해드릴게요! (영상 더보기란 참조)

 

< 재 료 >

오징어채 200g
고추장 1/3컵(66g)
고운고춧가루 1/4컵(18g)
참기름 3큰술(24g)
물엿 1/3컵(60g)
황설탕 1/4컵(28g)
물 1/6컵(35g)
마요네즈 1/3컵(50g)
통깨 3g

 

먼저 팬에 고추장과 물, 설탕, 고춧가루, 물엿을 넣어주었어요. 조청 물엿을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저희 집엔 그냥 물엿밖에 없어서 ㅎㅎ 설탕도 백설탕으로 대체했답니다 ^^

 

잘 저어서 볶아(?) 주었어요. ㅎㅎ오른쪽 사진처럼 끓어오르면 불을 끄면 됩니다!

 

그리고 그 위에 미리 한 번 헹궈 둔 오징어채를 넣어주었습니다. 여기서 그냥 비벼도 되지만, 저는 백종원님 조언대로 마요네즈를 살짝 넣어주었답니다. 이렇게 하면 맛이 훨씬 부드러워진대요~^^

 

그렇게 샤샤샥 비벼준 상태로 참기름을 둘러주고, 통깨를 뿌리면! 밥도둑 진미채가 완성됩니다. ㅎㅎ 늘 먹던 진미채가 이렇게 간편하게 만들어지는 줄은 몰랐는데, 너무 맛있게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답니다 ^^

 

이웃님들도 진미채 당기시는 날 한 번 꼭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