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모팡,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믿을 수 없다?

2021. 5. 23. 22:29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모팡 리뷰로 오랜만에 돌아왔다. 이전에도 한 번 리뷰한 적이 있지만,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확실한 근거를 통해 성경 속 진리와 거짓을 가려주는 상쾌한 채널이다. 개설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특징 때문에 벌써 구독자가 1.89천 명에 육박하고 있다고.

 

하나님의교회 모팡,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믿을 수 없다? (@unsplash.com)

그런 모팡이 이번에 새로 업로드 한 영상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을 수 없다’는 주장에 대한 내용이다.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분들이 이 영상과 리뷰를 꼭 정독하시면 좋겠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모팡 ①: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존재, 믿을 수 없다?


(@unsplash.com)

신(神), 하나님의 존재를 믿기 어렵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다. 왜 그러냐고 물으면 여러 답변이 돌아오지만,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답변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다. 쉽게 말해, 내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의 존재는 결코 인정할 수 없다는 거다. 하나님은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믿을 수 없는 범주에 속한다고. 그러나 이러한 생각이 과연 올바른 생각일까? 하나님의교회 모팡 영상을 통해 속 시원히 알아보도록 하자!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모팡 ②: 장님 코끼리 만지기 이야기


이번 하나님의교회 모팡에서 들려주는 예화는 참 재미있다. 옛 인도에 한 왕이 있었다. 어느 날, 이 왕은 신하를 시켜 장님들을 데려오라 한 뒤, 코끼리 한 마리의 각 몸체를 만져보라고 명했다. 장님들이 모두 코끼리를 만져본 뒤, 왕이 “코끼리가 어떤 모양이었느냐?”하고 물었다. 장님들의 대답은 어땠을까? 같은 코끼리를 만졌는데도, 모두의 말들이 달랐다.

 

(@unsplash.com)

한 명은 코끼리가 밧줄 모양이었다고 답했고, 다른 한 명은 기둥 모양이라 했으며, 또 어느 장님은 나뭇가지라고 답했다. 그들과 다른 몸체의 부분을 만든 이들은 부채, 벽 같았다고도 이야기했다. 틀린 답을 말했으면서도 장님들은 각자 자기가 내놓은 답변에 자신감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몇 번을 만져도 코끼리의 몸은 자신들이 생각한 물건처럼만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아무리 코끼리가 어마어마하게 큰 동물이고, 그렇게 단순하게 생기지 않았다고 얘기한들, 장님 모두가 “아! 그렇구나!”하고 100% 받아들이지는 못했을 것이다. 이 장님들이 바로 윗 단락에서 언급한 ‘영적 장님’의 이치와 같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모팡 ③: 인간의 오감에 존재하는 한계(限界)


지구에는 인간을 비롯한 다양한 생명체들이 살고 있다. 같은 물건을 보아도 그 생명체들이 느끼는 색은 모두 다르다. 이런 상황에서 인간의 오감만이 정답이라고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그리고 또 인간이 모든 것을 알고 볼 수 있다고 어떻게 자신할 수 있을까? 실상 인간은 볼 수 있는 것보다 볼 수 없는 것이 훨씬 많다.

 

1) 사람이 볼 수 있는 전자기파

 

하나님의교회 모팡에서는 그 첫 번째 예시로 ‘전자기파’에 대해 말한다. 전자기파에는 감마선, X선, 자외선, 적외선, 초단파, 전파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러나 이 중에서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다. 바로 가시광선이라 불리는 전자기파다.

 

(@unsplash.com)

가시광선 외에 제한된 범위를 넘어서는 다른 전자기파는 볼 수 없다. 그래도 우리는 그 모든 전자기파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믿고 있지 않은가?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이라 해서 모두 없다고 하는 것은 굉장히 어리석은 생각임을 우린 이미 알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이러한 사실을 잘 일깨워 준다.

 

2)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

 

두 번째로는 청각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자. 우리 귀로 모든 소리를 다 들을 수 있다고 자부하는가? 세상에는 다양한 주파수의 소리가 있다. 그중 인간의 귀로 들을 수 있는 소리는 오직 20~2만 헤르츠의 주파수다. 박쥐의 초음파라던가 하는, 그 범위를 넘어가는 주파수의 소리들은 음량이 아무리 크다고 한들 사람의 귀로 절대 들을 수 없다.

 

(@unsplash.com)

한낱 박쥐의 소리도 듣지 못하는 귀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우리의 오감으로 느껴지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은 굉장히 편협한 생각임을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강조한다.

 

3) 지구의 자전과 공전

 

하나님의교회 모팡이 세 번째로 언급하는 예시는 지구의 자전과 공전이다. 현재까지 밝혀진 과학에 따르면, 필자가 이 글을 쓰는 시간에도, 독자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는 시간에도 지구는 언제나 자전과 공전을 거듭한다. 적도 지역의 자전 속도는 시속 약 1,670킬로미터, 태양 주위를 도는 지구의 공전 속도는 시속 약 11만 킬로미터라고 하니 얼마나 빠른 속도인가? 약 1,000킬로미터의 여객기 속도를 생각해보면, 지구는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할 않을 정도로 빠르게 돌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unsplash.com)

그런데 지구 상의 사람들 중 이러한 자전, 공전 속도를 느끼는 사람이 있을까? 78억 인류 중 단 한 명도 없다. 발을 딛고 서있는 지구의 움직임도 느끼지 못하면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다고 하는 것은 영적 장님의 생각일 뿐이라고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교훈한다.

 

4)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세계

 

예시는 얼마든지 있지만, 지면 상 하나님의교회 모팡에 나오는 한 가지 예시만 더 들어볼까 한다. 바로 ‘시각’과 관련한 내용이다. 여러분, 지금 당신의 손을 한 번 살펴보시라. 무엇이 보이시는가? 아마 손금과 피부색, 손가락, 손바닥 등만 눈에 보이실 것이다. 그런데 여러분이 발견하지 못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수많은 미생물과 세균들이다.

 

(@unsplash.com)

그리고 여러분, 지금 창가로 가서 먼 하늘을 바라보라. 무엇이 있는가? 해, 달, 별? 혹시 VV세페우스가 보이시는가? 아마 육안으로 그를 볼 수 있는 분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아무리 뛰어난 과학자라도 아주 작은 미생물이나 소립자의 세계 혹은 아주 먼 우주 세계를 육안으로 볼 수 없다. 오직 도구의 힘을 통해서나마 알 수 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미생물이나 우주가 있다는 것을 믿고 있지 않은가. 여러 증거들로 입증할 수 있는 것들이기에,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라도 믿는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하나님의 존재 역시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모팡 결론: 영적 도구를 통해 깨달을 수 있는 하나님의 존재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인류가 현미경이나 망원경이라는 도구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믿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영적 현미경과 망원경을 통해 하나님의 존재와 그 세계를 깨달을 수 있다고 단언한다. 그 도구는 바로 ‘성경’이다. 태초부터 종말을 미리 내다보신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주장이 생길 것을 미리 아시고 그 증거로 성경을 준비해 두셨다.

 

(@unsplash.com)

 

네가 혹시 심중에 이르기를 그 말이 여호와의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만일 ...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
- 신명기 18장 21~22절 -

 

하나님께서는 성경 속 예언에 증거와 경험, 성취함이 함께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하셨다. 즉, 하나님의 존재를 알 수 있다고 알려주신 것이다. 성경을 공부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직 모르시겠지만, 성경 속에는 과학보다 앞서가는 하나님의 놀라운 예언이 담겨 있다. 과학에 대한 예언도, 세계 역사에 대한 예언도, 결코 하나님의 존재 없이는 설명할 수 없는 내용들이다.

 

오늘 하나님의교회 모팡을 통해 ‘영적 장님’에 대해 살펴봤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모든 영혼들이 이제는 영안을 열고 하나님 영접하기를 간절히 원하고 계신다. 부디 고집을 버리고 성경을 읽어보시라. 그 안에서 살아계신 하나님의 존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실 테니.

 

 

하나님의교회 모팡,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는 ‘답정너 기독교 꼰대’!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오늘날 무분별하게 뒤섞인 성경 속 진리와 거짓을 구약시대의 홍해처럼 명쾌하게 갈라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지금으로부터 약 6개월 전에 개설된 채

heavenly-galle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