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창세기 주관식 퀴즈 맞춰보세요!

2021. 3. 28. 23:20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가 창세기 주관식 퀴즈로 돌아왔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는 2018년 개설된 하나님의교회 유튜브 채널로, 성경 전반의 상식을 객관식/주관식/OX퀴즈로 다루는 아주 유익한 채널이다.

 

그동안 하늘 큐레이터는 객관식 문제 위주로만 풀었었는데, 주관식 퀴즈를 풀려니 생각보다 어려웠다 ^^; 이웃님들께서도 아는언니의 창세기 주관식 퀴즈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성경 상식을 한 번 체크해보심이 어떨는지. 이번 영상의 문제는 총 10개로, 난이도는 살짝 어려운 편이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① 조금 어려웠던 지역 문제


하늘 큐레이터는 1번부터 6번 문제까지는 모두 잘 풀었다. 난관에 부딪히기 시작한 건 7번 문제부터였는데, 그야말로 ‘상상도 못 한 정체’였다. 그래서 이웃님들께도 이 문제들을 위주로 리뷰 해드리려 한다. 7번째 문제는 바로 다음과 같다.

 

 

문제도 문제였지만 더 충격이었던 것은, 야곱이 애굽으로 이주해왔다는 사실도 머릿속에서 가물가물 했다는 거다. 성경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교훈도 함께 주는 아는언니 영상으로 깊은 반성의 시간도 가졌다. ㅠㅠ

 

이 문제의 힌트는 ‘ㄱㅅ’, 어디일까 곰곰이 생각하던 차에 정답이 공개되었다. 정답은 바로 고센! 정답을 보고 나서야 ‘아~’하고 감탄사가 나왔다고. ㅎㅎ 아래는 아는언니가 가르쳐 준 성구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② 조금 더 어려웠던 숫자 문제


다음으로 나온 8번 문제는 7번 문제와 약간 이어지는 문제였다. 애굽으로 이주해올 당시 야곱의 나이를 물어보는 질문이었기 때문이다. 애굽으로 이주한 것도 가물가물했던 큐레이터는 당연히 정답을 맞히지 못했다. 정답은 바로 130세! 정답 성구를 보니 또 ‘아, 저 구절이었구나!’하고 생각했다. 어디서 많이 본 구절 같더라니 ㅎㅎ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③ 상당히 어려웠던 동굴 이름 문제


다음 문제도 역시 야곱 시리즈다. 이번에는 야곱의 매장지와 관련된 질문이었다. 사실 큐레이터는 야곱이 환도뼈가 위골 되는 고통을 참으면서 하나님께 축복을 받았던 장면을 자주 봐왔기에 나름 야곱에게 친밀감을 갖고 있었는데(?), 아는언니 문제를 통해 나만의 착각이었음을 알게 됐다. ㅠㅠ 야곱과 친해지려면 조금 더 그에 대해 알아가야겠다. ^^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야곱은 자신의 조상인 아브라함과 이삭이 매장된 ‘막벨라’라는 동굴에 자신을 매장해 줄 것을 부탁했다고 한다. 성경 상식 +1! 아래는 관련 구절이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④ 최종 보스 문제!


그리고 마지막은 언제나... 최종 보스 문제다(두둥). 이번 문제는 다음과 같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야곱의 향년과 요셉의 향년 그리고 요셉 당시 애굽이 누린 풍년의 햇수를 알아야 한다. 이번에는 아는언니가 힌트를 주었는데, 끝자리가 9라고 한다. 하늘 큐레이터가 창세기를 열심히 찾아본 결과, 야곱의 향년은 147세, 요셉의 향년은 110세였고, 애굽이 누린 풍년의 햇수는 7년인 것 같다. 그래서 큐레이터가 내놓은 정답은, (147-110) x 7 = 259! 정답은 다음에 공개한다고 하는데, 과연 정답일지 궁금하다.

 

오늘도 하나님의교회 유튜브 아는언니 채널을 통해 재밌는 성경 퀴즈 시간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리뷰를 마치고자 한다. 지난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만 포스트를 마치고자 한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이번엔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영상 중, 이전에 다뤘던 마가복음 편에 이어 최근 업로드된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 영상 리뷰를 하려고 한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는 구독자가 무려 2.92천 명인 인기

heavenly-gallery.tistory.com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