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모팡,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는 ‘답정너 기독교 꼰대’!

2020. 12. 6. 23:56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오늘날 무분별하게 뒤섞인 성경 속 진리와 거짓을 구약시대의 홍해처럼 명쾌하게 갈라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지금으로부터 약 6개월 전에 개설된 채널로, 2020년 5월부터 유익한 성경 상식을 논리적이고 재밌게 설명하는 동영상을 다수 업로드 중이다.

 

(출처: unsplash.com)

이번 리뷰의 주인공 동영상은 ‘꼰대’라는 단어를 키워드로 제작되었다. 성경 상식과 ‘꼰대’를 과연 어떻게 연결 지었을지 궁금했던 하늘 큐레이터는 클릭 후 5분 뒤 하나님의교회 모팡 동영상에 흠뻑 빠져버리고 말았는데... 그 매력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이 리뷰를 정독해주시길 바란다.

 

 


[Church of God Youtube Truth]

하나님의교회 모팡 ①: ‘꼰대’란 무엇?


요즘 시대를 사는 사람 중 ‘꼰대’라는 단어를 모르는 이는 거의 없을 것이다. 원래 노인을 가리키는 은어였던 ‘꼰대’는 최근 들어서 그 의미가 조금 바뀌었다. 주로 권위주의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이들을 조롱하는 단어로 쓰이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꼰대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아래 꼰대 육하원칙을 통해 알 수 있다.

 

한동안 유행했던 “라떼는 말이야~”를 기억하시는가? 이는 대표적인 꼰대 육하원칙이다. 꼰대 육하원칙은 앞뒤가 꽉꽉 막힌 말로, 듣자마자 숨이 턱턱 막혀온다. 이런 말들을 사용하는 꼰대는 일상 어디에서나 존재하여 주위 사람들을 힘들게 하곤 한다.

 

사람을 지치게 하는 꼰대 육하원칙(출처: 하나님의교회 모팡 동영상)

그럼 본격적으로 모팡 동영상에서 다루는 꼰대에 대해 심층 탐구를 해보겠다. 꼰대는 기본적으로 자기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자기 생각에 대한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의 생각만 맞고, 그와 맞지 않는 다른 사람의 생각은 틀리다고 생각한다. 주장을 펼칠 때도 대게 편견과 고정관념에 근거하여 말하고, 합리적인 근거보다는 자신의 경험과 주관적인 취향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만약 누군가가 자신의 주장을 반박하는데, 그 누군가가 자신보다 사회적 지위가 낮다고 판단할 경우 그들을 인정하지 않고 철저히 무시한다. 귀를 닫고 대화를 거부한다거나, 고함을 지르고, 욕설을 퍼붓기도 한다.

 

꼰대 설문조사 (출처: 하나님의교회 모팡 동영상, 취업포털 '인크루트')

이런 이유들로 꼰대는 대다수의 대중으로부터 기피의 대상이 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90%가 ‘사내에 꼰대가 있다’고 응답하였고, 88%는 ‘그 꼰대로 인해 퇴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Church of God Youtube Truth]

하나님의교회 모팡 ②: 교계에 존재하는 ‘기독교 꼰대’


그런데 이런 현상이 교계 내에서도 발생하고 있다면, 믿으시겠는가? 더 큰 세력, 기존의 역사를 무기로 삼아 자신들의 생각만 맞다 주장하고, 성경과 무관한 자신들의 교리를 강요하며, 교리가 다를 경우 ‘이단’으로 정죄하여 교계에서 몰아내려는 시도 역시 다분한 기성 교단의 행태가 이와 같다고 할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 동영상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기독교 꼰대’라 강한 일침을 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독교 꼰대 사례 중 하나가 바로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한 분뿐이다’라는 주장이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가리켜 ‘우리’라는 복수 대명사를 사용하셨다. 이는 히브리어 원문 역시 동일하다. 성경 속 하나님은 ‘엘로힘’ 즉, 하나님들이라는 복수 명사로 기록되어 있다. 따라서 하나님은 단순히 한 분이 아닌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몇 분이실까?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사람은 남자와 여자다. 따라서 하나님 역시 남성적 형상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이신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대해 기성 교단에서는 “하나님께서 ‘우리’라 기록된 것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나타내기 때문”이라 주장하며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한다. 하지만 하나님의교회 모팡에서는 이를 ‘전형적인 기독교 꼰대의 억지’라고 일축한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만약 ‘우리’가 삼위일체 하나님이라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어디 있는가?


(출처: pixabay)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은 남자와 여자다. 그러므로 위에서 언급했듯, 하나님의 형상에도 남자, 여자의 형상이 존재한다. 그런데 삼위일체 곧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은 모두 아버지 하나님, 즉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이시다. 삼위일체 하나님 가운데 누가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라 할 수 있겠는가?

 

2. 삼위일체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이 한 분’이라는 뜻이다.


삼위일체의 정확한 뜻을 아시는가? 삼위일체란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이 한 분 하나님’이라는 교리다. 이러한 삼위일체의 정확한 뜻을 안다면, 삼위일체 하나님이 ‘우리’라는 주장은 더더욱 말이 안 된다. 오히려 단수인 ‘나’라는 표현을 써야 마땅한 것이다.

 

이러한 이유를 들어 하나님의교회 모팡에서는 '창세기 1장의 '우리'를 삼위일체라 하는 기성 교단의 주장은 꼬장꼬장한 기독교 꼰대의 갑질에 불과하다'고 지적한다.

 

어머니 하나님 성구 창세기 1장 26절의 '우리'가 삼위일체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 성구 중에서도 창세기 1장 26절은 가장 대표적인 구절이다. 그런데 이 구절에서 등장하는 '우리'라는 대목이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뜻하는 것이 아닌, 삼위일체의 성부

heavenly-gallery.tistory.com


[Church of God Youtube Truth]

하나님의교회 모팡 결론: '기독교 꼰대', 이제는 OUT!


직장 등의 사회생활에서도 꼰대는 도태되기 십상이다. 교계라고 해서 예외가 있을까. 오히려 ‘구원’이라는 중대한 문제가 걸려 있으므로, 만약 자신이 꼰대라면 진리를 배척하는 그 위험한 ‘꼰대’ 사상에서 어서 벗어나야 할 것이고, 내가 꼰대의 편에 서 있다면 하루빨리 그 곁에서 탈출해야 할 것이다.

 

꼰대 OUT! 출구는 '하나님의 교회'(출처: unsplash.com)

지금까지 하나님의교회 모팡 리뷰,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는 ‘답정너 꼰대’였다. 리뷰의 마지막은 하나님의교회 모팡의 인상 깊은 사이다 발언으로 마무리하고자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를 알지도 못하고, 예수님을 닮지도 못한 자기중심적인 모습으로 천국에 들어간다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하다!”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