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바속촉 맛있는 에그타르트 황금레시피!

2020. 8. 10. 11:34Daily gallery/I관: Recipe_레시피관

에크타르트 황금레시피, 겉바속촉 에그타르트, 맛있는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 만들기


겉바속촉 에그타르트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도 하늘 갤러리 '무지갯빛 나래펴고'에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큐레이터의 베이킹 일기인데요 :) '겉바속촉 에그타르트' 만드는 황금레시피 공개하겠습니다!

 


재료 및 소요시간 소개

 

<재료>
박력분 190g
버터 100g
물 60g
설탕 100g
소금 2g
생크림 220g
우유 200g
계란 노른자 4개
작은 비닐봉지 1장


<소요시간>
약 2시간

<난이도>
★☆☆

 

사진에는 계란이 많은데, 4개만 필요합니다 :) 저는 생크림 대신 휘핑크림 사용했습니다.

 

조리 과정 1. 타르트지 반죽하기

 

에그타르트는 타르트지&필링 두 파트로 나눠져 요리합니다! 우선 타르트지를 만들어볼까요? 타르트지는 바삭해야 제맛이죠~ 우선 박력분을 준비해주세요!

 

1. 준비한 박력분을 체로 한 번 걸러주세요 :)

 

2. 사각형으로 썰어 둔 버터를 체에 친 박력분에 넣고 스크래퍼로 슥슥 자르듯 섞어줍니다. 

 

3. 어느 정도 섞였다면,

 

 

3. 준비한 다른 그릇에 물과 설탕 10g과(다 넣는 것 아닙니다!!)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반죽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손이나 스크래치 등으로 잘 뭉쳐줍니다.

 

5. 반죽을 준비한 비닐봉지에 넣고 냉장고에 1시간 이상 보관해주세요 :)

 

조리 과정 2. 필링 만들기

6. 다른 그릇에 노른자 네 개를 풀어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나머지 설탕 90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7. 생크림과 우유를 끓여주고, 저은 노른자를 조금씩 부어주세요(빨리 부으면 노른자가 익을 수도 있으니 천천히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바글바글 끓이지 말고 가장자리에 기포가 생길 정도로만 끓이고 불을 꺼야한다는 점입니다.

 

8. 1시간이 지났다면, 냉장고에서 반죽을 다시 꺼내주세요! 그리고 머핀 틀에 맞는 크기로 동글동글 굴려주세요.

 

9. 준비한 틀에 반죽을 눌러 펴주세요. 그리고 포크로 꾹꾹 눌러서 자국을 내주세요 :)

 

조리 과정 3. 에어프라이어

10. 저는 에어프라이기를 사용했는데요. 종이 호일 또는 유산지를 깔아주시고,

 

11. 아까 만든 필링을 타르트지의 90% 정도로 채워주세요.

12. 그리고 180도로 예열해 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75도로 30분 동안 구워주세요(오븐 및 에어프라이어마다 사양이 다르니 중간중간 타지 않았나 확인해 주세요).

 

13. 모두 완성된 에그타르트를 꺼내서 식힘망에 올려주세요!

 

어떤가요? ㅎㅎ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에그타르트 완성~! 너무 맛있겠죠?

 

 

겉바속촉 에그타르트 황금레시피, 오늘 도전해보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