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추천, 리뷰! 응급실 국물 떡볶이 먹은 하늘 큐레이터

2020. 8. 5. 22:22Daily gallery/H관: Daily&Food life_일상관

응급실 떡볶이 추천, 응급실 떡볶이 리뷰, 떡볶이 맛집 추천, 떡볶이 리뷰


 

안녕하세용 :)

오랜만에 일상관에 작품 남기러 온 하늘 큐레이터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_^

요즘 부쩍 살이 쪄서... 야식을 먹지 않으려 했건만, 결국 제 손은 제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이더군요 ^^;

 

그리하여 먹게 된 야식은..

응급실 떡볶이!

원래 매운 음식은 잘 못먹지만, 그래도 그 특유의 맛이 좋아서&떡볶이를 너무나 좋아해서 동대문 엽기 떡볶이(일명 엽떡)를 자주 시켜먹었었는데요. 어제는 요즘 떡볶이의 신흥 강자라고 불리고 있는, 응급실 떡볶이(일명 응떡)를 주문해봤답니다~ 앗 나도 먹으려 했는데! 하시는 분은 이 포스트를 보시고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 시작!

 

50분 만에 집으로 배달 된 응떡

 

전화로 주문하고, 한창 야식 타임이라 그런지 딱 50분 만에 배달이 완료됐어요~ 풀 네임은 응급실 국물 떡볶이! 그럼 내용물을 열어볼까용?

 

 

사이드 메뉴. 계란찜 아니에용

 

저는 가장 기본이 되는 떡볶이+치즈 추가+고구마 치즈스틱으로 주문했어요~ 나무젓가락&일회용 숟가락과 함께 도착한 사이드 메뉴 중 하나인데요, 흡사 계란찜 같지요?~ 하지만 요것의 정체는 '치즈'입니다. 신기하죠? ㅎㅎ 저는 치즈가 따로 포장되어 오는 떡볶이는 처음 봤어요~

 

고구마치즈스틱은 사랑입니다...♡

 

사이드 메뉴로 온 고구마 치즈스틱!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그야말로 환상..!

 

본격 오픈 준비.. 하나... 둘....

 

대망의 주인공, 응떡! 오픈 준비되셨나요?

 

응떡의 영롱한 자태

 

짜자쟌~ 어떠세요? ㅎㅎ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이 자극되는 비주얼이죠?! 흡사 엽떡과 비슷하지만 쪼금 다른 부분이 있답니다.

 

고구마떡 요기있지~

 

우선, 일반 떡 외에 다른 부수적인 내용이 많은데요~ 그중 대표적인 게 바로 이 고구마 떡! 그리고~

 

쫄랑쫄랑 만두

 

물만두도 함께 들어있답니다~ 그리고 다 찍지는 못했지만, 어묵의 모양도 길쭉한 어묵, 얇은 어묵 등 다채롭더라구요~ 심지어 수제비도 들어있어요!

 

< 여기서 소개하는 응급실 떡볶이 기본 토핑! >

떡, 어묵, 메추리알, 수제비, 물만두, 고구마 떡, 양배추 총 7가지의 다양한 재료!

 

 

다른 떡볶이보다 비교적 많은 토핑 재료가 들어있지요?~ 양도 많고 국물도 많아서 좋더라고요!

 

치즈 투하!!!!

 

그리고 아까 잠시 소개드렸던 치즈를 요렇게~ 떡볶이 위에 투하시켜주면~ 안 먹고서는 못 배기는 비주얼이 탄생됩니다..!

 

쭈욱쭈욱 늘어나라 치즈

 

일반 모차렐라 치즈보다는 조금 더 부드럽고 잘 찢어져요! 흘러내린다는 표현이 더 맞습니다~ ㅎㅎ 달달한 맛이라 매운맛을 좀 더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아, 응급실 떡볶이는 매운 떡볶이를 주로 다뤄요~ 여기서 한 번 소개해드릴게요!

 

 

< 응급실 떡볶이의 맛 별 맵기 >

1. 부상 맛: 맛있게 매운 정도. 신라면만큼 매워요.

2. 중상 맛: 매운 음식을 평소 즐겨 드시는 분 추천. 불닭볶음면 정도 맵기. 

3. 혼수상태 맛: 더 매운 음식을 찾아드시는 분을 위한 맵기.

4. 사망 맛: 이름에서부터 어떤 느낌인지 풍기죠?~ 응급실 실려가셔도 책임지지 않는 매운맛.

 

 

여기서 치츠를 추가하면 달달한 맛이 첨가되면서 덜 매워져요~:)

 

 

응급실 떡볶이는 떡 8:어묵 2의 응급실떡볶이와 or 떡 3:어묵 7의 응급실오뎅 메뉴로 구분된답니다~ 평소에 떡볶이를 좋아하지만, 어묵을 더 즐겨드시는 분들은 응급실 오뎅 메뉴로 주문하시면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가격은 둘 다 14,000원이랍니다~ 치즈 추가는 +3,000원이에요! ㅎㅎ

 

 

어제 먹었는데도, 포스팅하다 보니 다시 먹고 싶어 지는 마성의 맛. 오늘 야식은 "응급실 떡볶이" 어떠신가요? ㅎㅎ

 

이상으로 하늘 큐레이터의 응급실 떡볶이 소개였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