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이번엔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다!

2021. 2. 14. 22:50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영상 중, 이전에 다뤘던 마가복음 편에 이어 최근 업로드된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 영상 리뷰를 하려고 한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는 구독자가 무려 2.92천 명인 인기 채널로, 주관식, 객관식, OX 문제까지 다양한 성경 상식 퀴즈를 다루고 있다.

 

평소 성경을 잘 안다고 자부하는 분들을 당황시키기도 하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동영상(큐레이터가 그 주인공이었다는 것은 안 비밀 ^^). 당신이 성경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시험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동영상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 영상을 클릭해보시면 되겠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요한복음 객관식 동영상은 총 10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하늘 큐레이터는 그 10문제를 쉬운 문제, 보통 문제, 최종 보스 문제 순으로 나눠 보았다(물론 주관적 기준이다). 스포일러가 싫으신 분들께는 먼저 풀어보고 오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드리는 바이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①: 너무 쉬운 문제들


 

개인적으로 하늘 큐레이터에게는 이전에 리뷰했던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마가복음 편보다 요한복음 편의 문제 난이도가 더 쉽다고 느껴졌다. 그래서인지 10문제 중 5문제를 쉬운 문제로 정하게 되었다. 먼저 1번 문제다.

 

기독교인들에게 이 문제는 아마 ‘눈 감고도 맞출 수 있는 문제’ 일 거다. 하늘 큐레이터에게도 이 구절은 친숙한 구절이라 금방 풀었다. 정답은 3번 태초다. 요한복음 1장 1절은 태초부터 계신 하나님께서 곧 말씀이시라는 내용이다.

 

리뷰니 슬쩍 밝혀보자면, 하늘 큐레이터가 이 말씀과 짝으로 읽는 구절은 바로 같은 장 14절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라는 내용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는 구절은 언제 봐도 감동적이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채널에서 만나니 반가움은 두 배. 계속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보자. 다음으로 뽑은 ‘너무 쉬운 문제’는 바로 3번이다.

 

이 말씀은 예배에 관련된 구절이다. 요한복음 4장 23절의 빈칸은 바로 ‘진정’으로, 정답은 2번이다. 예수님께서는 구약 율법대로 행하여 하나님께 바치던 제사를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로 바꿔주셨고, 그렇게 예배드리는 자를 찾는다고 말씀하셨다. 따라서 이 시대에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날, 안식일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려야 한다. 다음 문제는 5번이다.

 

이 문제의 보기를 보고 살짝 웃었다. 보기가 너무 웃겼기 때문이다. 성경을 많이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도 맞추셨을 것 같아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영상 문제 중 ‘너무 쉬운 문제’로 당첨! 예수님께서 스스로를 생명수와 성령의 근원이라 증거 하신 절기는 바로 1번 ‘초막절’이다. 초막절은 하나님께서 늦은 비 성령을 가득히 부어주시는 절기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초막절을 매년 거룩히 지키고 있다.

 

이번엔 7번 문제다. 이 문제도 큐레이터에게는 매우 쉬운 문제였다. 내용도 친숙하고, 보기를 하나씩 대입해 봤을 때 답이 바로 보였기 때문이다. 정답은 3번!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는 양 곧 성도에게 생명을 주시고 더욱 ‘풍성’히 얻게 하려 하심이었다. 조용히 얻게 하려 하심도, 부족하게 또는 나란히 얻게 하려 하심도 결코 아니다. ^^ 이제 너무 쉬운 문제 마지막 주인공을 살펴보자.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 베드로에게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하고 질문하셨다. 그리고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한 베드로에게 “내 양(성도)을 먹이라”고 명하셨다. 한 번도, 두 번도 아닌, 세 번씩이나 말이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영상에 나온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알 수 있는 동시에, 이 시대에 하나님의 선지자인 우리가 해야 할 사명을 확실히 깨달을 수 있는 구절이다. 정답은 3번이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②: 난이도 보통의 문제들


이전의 다섯 문제들을 풀고 여기까지 오신 독자 여러분, 훌륭하시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난이도가 살짝 올라간다. 난이도 보통의 문제는 총 4문제. 이어지는 문제들을 바로 공개하겠다.

 

시작은 2번 문제다. 요한복음 1장 38절에는 침례 요한을 좇던 제자들이 예수님을 부르는 호칭이 기록되어 있다. 그는 바로 ‘랍비’인데, 아마 신약성경 요한복음을 한 번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어디서 들어봤는데!’하실 만한 단어다. 이 문제는 그 랍비의 뜻을 묻고 있다. 과연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1번 ‘선생’이다. 성경 요한복음 1장 28절을 보면 () 안에 ‘랍비는 번역하면 선생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조금 더 설명해보자면 랍비는 유대교 율법 교사에 대한 경칭으로, ‘나의 선생님’, ‘나의 주인님’이라는 뜻을 지닌 헤브라이어라고 한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동영상을 통해 성경 상식을 +1 했다. ^^ 이어지는 문제는 4번이다.

 

요한복음 6장에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는 아주 중요한 예수님의 말씀을 다루고 있다. 과연 이 말씀은 어디에서 하신 말씀이었을까? 59절을 살펴보면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가버나움 회당에서 가르치실 때에 하셨던 말씀이라고 되어 있다. 따라서 정답은 2번이다. 가버나움은 이스라엘의 갈릴리 바닷가에 있던 마을이라고 한다.

 

다음 문제는 6번이다. 이 문제는 살짝 난이도가 있었던 문제였다. 보기가 모두 구절들이었기 때문이다. 이 구절이 어떤 내용이었지? 하고 생각하는 순간 시간이 모두 지나가 버리고 말았다. ㅠㅠ 어려우셨을 분들을 위해 큐레이터가 해당 성경 구절들을 적어보았다.

 

1) 요한복음 10장 30~33절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

 

2) 요한복음 5장 17~18절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

 

3) 요한복음 4장 14절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4) 요한복음 7장 52절
저희가 대답하여 가로되 … 갈릴리에서는 선지자가 나지 못하느니라 하였더라

 

이렇게 보니 어떤 구절인지 잘 보인다. 예수님의 본질은 여호와 하나님 그 본체이신 바, 그 본질을 드러내신 구절로 적절치 않은 것은 바로 4번, 요한복음 7장 52절 되시겠다.

 

난이도 보통의 문제 중 마지막은 바로 8번 문제다. 요한복음 13장부터는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하신 최후의 만찬 장면부터 잡히시고 운명하시며 부활하신 장면까지 상세히 다루고 있다. 8번 문제는 각 장과 해당 장면이 잘못 이어진 보기를 찾는 것이다. 하늘 큐레이터는 성경 찬스 사용!

 

우선 1번 보기인 13장-세족예식은 맞다. 15장-설교 역시 맞는 보기다. 요한복음 15장은 특히 큐레이터가 하루 1장씩 매일 읽는 부분이라 반가웠다. 하나님께서 포도나무, 하나님의 백성들은 포도나무 가지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17장에는 예수님께서 하늘을 보시며 기도하시는 장면이 다뤄지고 있으므로 3번 역시 맞는 보기다. 따라서 정답은 4번, 19장-성찬식이다. 요한복음 19장에는 예수님께서 채찍질당하시고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뒤 무덤에 들어가시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다.

 

 

[Church of God YouTube Review]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③: 극강 난이도, 최종 보스 문제!


드디어 대망의 최종 보스 문제다. 요즘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 객관식 문제의 마지막은 이렇게 굉장히, 굉장히 어려운 문제가 나오곤 한다. 이번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의 최종보스 문제는 다음과 같다.

 

요한복음의 한 구절 안에는 가장 유익한 숫자와 무익한 숫자가 동시에 나온다는데, 과연 무엇인지... 아, 이번에는 힌트를 하나 줬다. 바로 난센스 문제라는 것. 하늘 큐레이터는 아무리 골똘히 생각해봐도 답을 모르겠어서 다음 영상이 업로드되기만을 기다리기로 했다(영상 속 아는언니의 모습이 바로 큐레이터의 모습이다). 혹시 답을 찾으신 이웃님들께서는 댓글에 살짝 귀띔해주시면 감사할 듯하다. ^^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요한복음 객관식 10문제 영상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자 한다. 오늘도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영상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아, 또 다른 문제를 풀어보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길 ^^

 

출처: https://www.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