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추천, 노아의 방주와 영적 구원의 방주

2020. 8. 4. 12:00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추천, 하나님의 교회 설교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하늘 갤러리 '무지갯빛 나래펴고'에서 만나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오늘은 C관 첫 작품을 소개하는 날인데요. C관을 다른 말로 하면 'Pick관!' 말 그대로 좋은 영상 및 콘텐츠를 공유하고 추천해드리는 곳이랍니다 ㅎㅎ 못 보시면 손해인 귀한 작품이니 꼼꼼히 살펴봐주세용 :) 오늘 추천할 항목은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입니다.

 


 

@ pixabay.com

 

 

#1. 노아의 방주란 무엇인가

 

'노아의 방주', 들어보셨나요? 아마 성경을 잘 모르는 분들도 한 번쯤 들어보셨을 단어일겁니다. 노아는 성경 속 구약 시대 인물인데요. 노아가 살던 당시, 사람들의 죄악이 날로 관영해갑니다. 급기야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신 것을 한탄하고 근심하시죠. 그리고 모든 사람을 지면에서 쓸어버리겠다고 다짐하십니다. 그렇게 예정된 것이 노아 시대의 홍수였습니다.

 

 

@ pixabay.com

 

 

하지만 하나님의 백성은 결코 죽게 내버려 두지 않으셨습니다. '의인'이라 칭함 받으며 늘 하나님과 동행하던 노아에게는 하나님의 은혜가 내려집니다(창 6:1~9). 바로 '방주'를 만들라는 말씀이었습니다. 노아의 방주는 하나님께서 물로 세상을 심판하실 때, 노아와 그 가족을 위해 도피처로 만들어 두신 구원의 요체였습니다.

 

 

#2. 노아는 구원을 어떻게 준비했나

 

그렇다면 방주를 지으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노아는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에서는 노아의 행적을 설명합니다. 

 

창세기 6장 14-19절

너는 잣나무로... 방주를 짓되... 장이 삼백 규빗, 광이 오십 규빗, 고가 삼십 규빗이며... 상 중 하 삼층으로 할지니라... 혈육 있는 모든 생물을 너는 각기 암 수 한쌍씩 방주로 이끌어 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케 하되

 

하나님께서 지으라 하신 방주는 그 크기가 실로 어마어마했습니다. '규빗'이라는 단위는 약 45cm 정도입니다. 따라서 방주는 길이만 135m였죠. 그런 방주를 지으려면 잣나무 목재도 많이 필요했을 테고, 투자되는 비용과 시간 그리고 인력도 상당했을 겁니다. 그리고 당시에는 조선 기술도 발달하지 않았으니 더 어려웠겠죠. 그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모든 동물을 암수 한 쌍씩 종류별로 방주에 들여야 했는데요. 사자, 호랑이를 비롯한 맹수들과 뱀 같은 파충류까지 모두 잡아 배에 함께 이끌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을까요. 만약 이 시대 우리에게 이런 방주를 지으라고 하셨다면? 아무 망설임 없이 즉시 네! 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하지만, 노아는 굉장한 믿음의 소유자였습니다.

 

 

@ pixabay.com

 

 

창세기 6장 22절

노아가 그와 같이 하되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노아는 하나님의 말씀을 "다" 준행했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람이 해내기에 하늘만큼 땅만큼 어려웠을 방주 짓기. 아무 불평 없이 그저 묵묵하게 모든 말씀에 순종한 것이죠. 하나님께서는 그 믿음대로 노아를 홍수에서 구원해주셨습니다(창 7:23).

 

 

#3. 오늘날 영적 구원의 방주에서

 

이런 노아 시대의 일이 우리와 어떤 연관이 있는 걸까요?

 

마태복음 24장 37-39절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성경은 지금 이 시대를 '노아의 시대와 같다'라고 알려줍니다. 노아 시대에 노아의 방주가 유일한 구원의 도피처였듯, 오늘날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한 구원의 도피처입니다. 그리고 노아가 하나님 말씀대로 방주 짓기에 힘썼듯, 우리 역시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절기 지키기를 지체하지 않아야 합니다. 

 

 

 

영적 구원의 방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에서도 절기 지키는 시온성, 하나님의 교회가 오늘날 영적 구원의 방주임을 분명히 드러내고 있지요. 영적 구원의 방주에서 하나님의 절기인 새 언약을 모두 순종하여 지키고 구원에 이르는 모든 분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함께 시청해보실까요? ^^

 

" 노아의 방주와 영적 구원의 방주 "

(시청시간: 약 5분)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노아의 방주와 영적 구원의 방주' 어떠셨나요?

영적 구원의 방주인 하나님의 교회에서 구원받는 방법, 아래 글에서 다시 한번 살펴보시는 건 어떠세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