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추천,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하신 예배일은?

2020. 8. 13. 11:40Heavenly gallery/C관: Curator's pick_추천관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추천, 하나님의 교회 설교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추천관 작품을 소개하러 온 하늘 큐레이터입니다.

오늘 작품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에 대한 영상 설교입니다.


@pixabay.com

 

#1. 하나님의 법을 지켜야 하는 이유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평화와 영원한 생명, 구원을 허락해주시고자 하늘의 법도를 제정하셨습니다. 그 법을 지켜야만 우리가 행복할 수 있기에 규례를 지켜 행하라 명하셨지요.

 

레위기 18장 4절

너희는 나의 법도를 좇으며 나의 규례를 지켜 그대로 행하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사실 '법'이라는 것 자체가 지키라고 만들어진 것이 아니겠습니까? 사회의 법이 지켜져야 사회가 유지되듯, 오직 하늘의 법을 올바르게 지키는 자만 하늘 백성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는 모든 인류가 하나님의 법 지키길 간절히 원하셨지요.

 

@pixabay.com

 

신명기 32장 46절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증거한 모든 말을 너희 마음에 두고...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법도는 하나님의 성도로서 마땅히 지키고 행해야 할 일입니다. 하나님의 법을 지킬 때 들어가도 복을 받고 나와도 복을 받는 인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의 법도를 하나님께서 정하신 그대로 지켜야 합니다.

 

 

#2. 꼭 지켜야 할 하늘의 법도, 안식일

 

그렇다면 모든 인류는 하늘의 법도를 온전히 지키고 있을까요? 오늘은 많은 법 가운데 '예배일'에 관한 하나님의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대다수 일요일에 예배를 지킵니다. 그럼에도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가 있습니다. 어디일까요? 네, 바로 하나님의 교회지요! 하나님의 교회가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하늘의 법도로 지정하셨기 때문이요, 오직 안식일을 지킴으로 구원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unsplash.com

 

창세기 2장 1~2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께서는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의 천지 창조를 마치시고, 일곱째 날에 안식(安息)하셨습니다. 이는 편안히 쉬는 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식일의 유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길 원하신다면, 아래의 글을 클릭해보세요 :)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1.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 안식일이 궁금하세요?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진리, 하나님의교회 예배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지갯빛 나래펴고의 하늘 큐레이터입니다.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1편,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 안식

heavenly-gallery.tistory.com

하나님께서는 이 날을 '안식일'로 정하시고 그 날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말씀하셨습니다.

 

출애굽기 20장 8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이처럼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인류의 축복과 구원을 위해 만들어 두신 법입니다. 즉, 이 땅의 모든 인류는 안식일(일곱째 날)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켜야 구원 얻을 수 있습니다.

 

 

#3.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

 

그렇다면 일곱째 날 안식일은 오늘날 요일제도로 바꾸어 봤을 때 과연 무슨 요일일까요? 안식일에 대한 말씀이 기록될 당시에는 요일 제도가 없었고, 오직 '일곱째 날'을 거룩히 지키라 하셨으므로 이 일곱째 날이 무슨 요일인지 알면 정확한 예배 요일을 알 수 있습니다.

 

@unsplash.com

 

마태복음 28장 1~6절

안식일(일곱째 날)이 다하여가고 안식 후 첫날(첫째 날)이 되려는 미명에...그가...살아나셨느니라...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장면입니다. 성경 상의 기록으로 예수님은 안식일 다음 날인 한 주의 첫째 날에 부활하셨지요. 그리고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임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첫째 날은 일요일이고, 그 전날인 일곱째 날은 당연히 토요일 곧 안식일인 셈입니다. 안식일을 법으로 정하실 때 "안식일을 기억하여 그날을 거룩히 지키라"라고 말씀하셨으므로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이 지켜야 하는 참된 예배일은 '일곱째 날인 토요일에 지키는 안식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왜 안식일을 주셨을까요?
왜 우리가 안식일을 지켜야 할까요?

 

 

우리의 구원을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마 7장 21~23절). 따라서 구원받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안식일을 올바르게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하신 예배일,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이 말씀에 따라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에서도 하나님의 뜻인 안식일을 올바르게 지켜 구원으로 나아가시는 모든 분들이 되시길 소망한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 아래에서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함께 시청해보실까요? ^^

 

"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하신 예배일은? "

(시청시간: 약 7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