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모팡, 성경은 사람이 쓴 책일 뿐이다?

2022. 8. 10. 23:55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모팡, 성경에 대해 살펴보자 (@pixabay.com)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2020년 5월에 개설된 유튜브 채널로, 성경에 대한 다양한 주장 하나하나가 과연 사실인지 아닌지 명쾌하게 설명해 주는 채널이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에서 ‘모팡’은 모세의 지팡이를 줄인 말로, 구약시대 모세가 내민 지팡이를 기준으로 홍해가 양쪽으로 넓게 갈라진 역사처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뒤섞인 진리와 거짓을 나눠주겠다는 채널의 목표를 담고 있는 단어다.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모팡에 올라온 내용 중, ‘성경은 사람이 쓴 책에 불과하다’는 주장에 대한 진위여부를 다뤄보려고 한다. 필자가 성경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실제로 성경이 사람의 손에 의해 기록된 책일 뿐이므로 믿을 수 없다는 분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는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주장에 불과하다. 그 이유는 본 포스트를 꼼꼼히 정독하신다면 알 수 있다.

 


[Church of God Youtube]

하나님의교회 모팡 ① 주장에 담긴 모순에 대하여


먼저 이에 대해 명확히 알아보기 위해, 주장에 모순이나 오류가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성경은 사람이 쓴 책에 불과하므로 믿을 수 없다’는 주장을 꼼꼼히 따져 보면, 결국 사람이 쓴 책에 있는 어떤 내용도 믿을 수 없다는 논리에 도달하게 된다.

 

사람이 쓴 책이라고 다 믿을 수 없다는 것은 모순이다 (@unsplash.com)

하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사람이 쓴 책’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는다. 과학에 대한 상식을 얻고 싶을 땐 ‘과학자’가 기록한 과학 저서를 읽고, 수학에 대한 상식을 얻고 싶을 땐 ‘수학자’가 기록한 관련 저서를 읽으며, 그를 바탕으로 지식을 습득한다. 그런데 단순히 성경만 ‘사람이 썼다’는 이유로 무조건 거짓이며 신뢰할 수 없다고 한다면, 이는 모순적인 태도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성경 역시 단순히 사람이 썼다는 이유만으로 그 내용을 믿지 못하겠다고 말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Church of God Youtube]

하나님의교회 모팡 ② 성경의 원저자는 하나님


그렇다면 성경의 저자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표면적인 성경의 저자는 모세나 바울과 같은 선지자, 즉 사람이 맞다. 많은 이들이 이 부분을 들어 성경의 신뢰성을 논한다. 그러나 사실 성경의 원저자는 하나님이시다. 사람이냐, 하나님이냐 하는 흑백논리가 아니라, 표면적인 저자와 원저자가 양립하는 것이다.

 

원저자와 필자는 다를 수 있다 (@unsplash.com)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고스트 라이터(Ghostwriter)’의 예시를 들어 이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고스트 라이터로는 대필 작가, 정치부 기자 등이 있다. 대필 작가는 유서나 논문, 법률적 문서 등 합법적으로 대필이 불가능한 분야를 제외한 자서전, 에세이, 전문 서적 등을 대필 의뢰자가 제공한 기획, 아이디어, 소재를 바탕으로 대신 작성해주는 작가이고, 정치부 기자는 청와대나 국회 등에서 대통령, 국회의원 등 정치인들의 발언을 있는 그대로 받아쓰고 보도하는 기자다. 즉, 두 경우 모두 원저자(原著者)와 기자(記者)가 다른 셈이다.

 

이처럼 성경의 원저자와 기자 역시 다르다. 성경의 모든 예언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선지자들이 ‘하나님께 받아’ 적은 것이라고 증거 한다. 위의 고스트 라이터들의 사례와 더불어 유언의 사례를 생각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부자가 생을 마감하기 전에 변호사를 통해 유언장을 작성한다고 가정하자. 부자가 말한 내용을 변호사가 그대로 받아 적었다면, 이는 비록 변호사의 손에 의해 작성된 유언장일지라도 그 유언장의 진짜 주인은 바로 부자다. 부자의 생각과 말이 기록되었기 때문이다.

 

성경 역시 마찬가지다. 비록 모세나 바울, 베드로와 같은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더라도, 그 안에 담긴 내용은 사람이 적을 수 없는 놀라운 예언과 성취로 가득하다. 이것을 어떻게 사람이 썼다고 할 수 있겠는가? 아래 배너를 통해 보시면 성경이 얼마나 사실적이고 명확한지 더욱 쉽게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성경: 예언이 증명하는 사실

하나님의교회 성경을 통해 증거 하는 진리는 모두 완벽하다. 어느 것 하나 주관적인 점 없이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 그대로 행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하나님의교회 성경이 사실이며, 하나님의 말

heavenly-gallery.tistory.com

 

 

[Church of God Youtube]

하나님의교회 모팡 ③ 예언과 성취는 하나님의 증거


사람들이 성경의 예언을 온전히 믿지 못할 것을 미리 아셨던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믿을 수 있도록 이미 모든 것을 마련해 두셨다. 성경에 기록된 수많은 예언들이 그를 증명한다. 성경에 기록된 예언이 그대로 성취되는 모습을 목도한다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이 ‘성경의 저자는 사람’이라는 이유만으로 성경을 보려고, 믿으려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성경을 조금만 자세히 들여다본다면 성경의 원저자는 하나님이시며, 성경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기록된 책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이런 부분을 강조하며, 주저 없이 성경을 펼쳐 이에 대해 확인해 보라고 권하고 있다. 필자 역시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이와 동일한 조언을 해드리고 싶다. 부디 모든 분들이 성경 속 예언을 믿고 천국에 나아가시길 간절히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