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안상홍, 그 이름에 담긴 가치를 아시나요?

2022. 1. 16. 23:55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본 교회에서 구원자 곧 예수님의 ‘새 이름’으로 믿는 이름이다. 이들은 왜 성경에 등장하는 ‘여호와’나 ‘예수’라는 이름이 아닌, 이토록 생소한 이름을 믿는 것일까? 거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이름에 담긴 가치는? (@Unsplash)

'


 

[Church of God Ahnsahnghong]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① 이름의 가치


‘이름’에는 중요한 가치가 깃들어 있다. 그리고 그 가치는 많은 것에 영향을 끼친다. 예를 들어 같은 커피라도 유명한 브랜드의 체인점에서 파는 커피와 그렇지 않은 곳에서 파는 커피의 가격은 현저히 다르다. 같은 티 한 장도 유명한 브랜드의 네임을 내걸고 파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있다. 물건은 같은데,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걸까? 바로 ‘이름’ 때문이다.

 

(@Unsplash)

하나의 예시를 더 들어보겠다. 한국에는 ‘삼성’이라는 유명한 대기업이 있다. 한국인은 물론 세계에서도 유명한 이 기업의 가치는 어마어마하다. 그런데 만약 그 이름을 ‘삼송’으로 바꾼다면? 그 가치는 하락하고 말 것이다. 이처럼 ‘이름’은 단순히 불리기 위한 용도뿐 아니라 인지도, 가치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하나님의 이름은 어떨까? 인류에게 구원의 축복을 주시기 위해 이 땅에서 사역하시는 하나님, 구원자의 이름은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반드시 하나님의 이름을 알아야 하고, 더 나아가 그 이름을 믿고 불러야 한다.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 그러므로 그날에는 그들이 이 말을 하는 자가 나인 줄 알리라 곧 내니라
- 이사야 52장 6절 -

 

 

[Church of God Ahnsahnghong]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② 하나님께서 바꾸신 이름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이 땅에서 사용하신 이름은 무엇일까? 기원전, 구원 사업의 초기 단계에서 하나님께서는 ‘여호와’라는 이름으로 사역하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구원을 위해 ‘여호와’ 하나님을 부르며 믿었다. 무려 몇 천 년 간 말이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 이름을 계속해서 쓰지 않으셨다. 이름을 바꾸신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사람 되어 오시며 바꾸신 이름, 바로 ‘예수’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왜 이름을 바꾸셨을까? 사실 이름을 바꾼다는 건 그 이름으로 쌓은 인지도와 여러 이점을 포기하는 것과 같기에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다. 예를 들어 A라는 예명을 가진 유명한 연예인이 있었다고 가정하자. 이 연예인이 어느 날 B로 예명을 바꾼다면? 사람은 같아도 이전만큼의 인기를 단숨에 누리기엔 어렵다.

 

 (@Unsplash)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오랜 시간, 무려 몇 천 년 간 많은 이들이 알고 믿었던 ‘여호와’라는 이름이 아닌, 전혀 다른 ‘예수’라는 이름으로 개명하셨다. 하나님께서 개명하신 이유를 살펴보기로 하자.

 

그가 거룩한 피할 곳이 되시리라 그러나 이스라엘의 두 집에는 거치는 돌, 걸리는 반석이 되실 것이며 예루살렘 거민에게는 함정, 올무가 되시리니
- 이사야 8장 14-15절 -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 거치는 돌, 걸리는 반석이 되시며 함정과 올무가 되신다고 하셨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곧 하나님을 믿는 이들에게 함정과 올무가 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 요한복음 10장 33절 -

 

하나님께서 여호와에서 예수라는 이름으로 개명하시고, 그 모습 역시 영의 모습에서 육의 모습으로 바꾸셨을 때 하나님을 믿노라 했던 많은 유대인들이 그를 배척했다. 하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심지어 돌을 들어 치려고 했다. 하나님께서 개명하셨더라도, 진정 성경의 예언을 알고 믿었더라면 이런 일은 행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개명하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름이 바뀌었더라도, 그 이름에 담긴 가치까지 알아보고 참 하나님을 영접하는 백성을 찾기 위함이었던 것이다.

 

 

[Church of God Ahnsahnghong]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③ 성령 시대 하나님의 이름


여호와에서 예수로 이름을 바꾸셨듯이, 하나님께서는 예수에서 또 다른 새 이름으로 개명하겠다고 예언하셨다.

 

많은 이들은 여호와나 예수라는 이름을 이 시대에도 믿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성경의 예언은 이와 다르다. 하나님께서는 수천 년 간 사용하셨던 이름을 바꾸면서까지 참 하나님을 알아보고 올바로 믿는 믿음 찾기를 원하셨다. 그렇다면 우리 역시 하나님을 믿는 자들로서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에 합당하게 행동해야 한다. 예수님의 새 이름을 찾고 믿는 것,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이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새 이름으로 이 땅에 오신 하나님, 그분은 누구실까? 바로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이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은 다윗왕의 예언에 따라 이 땅에 임하셨고, 무화과나무의 예언에 따라 침례 받으신 후 사역하셨으며, 구름 곧 육체를 쓰고 이 땅에 임하신 하나님이시다.

 

 

안상홍 그리스도, 구름 타고 오신 하나님?

‘안상홍 그리스도’를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그가 곧 재림 예수님이라고 한다. 그러나 성경에는 분명 다시 오실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고 예언되어 있다(누가복음 21장 27

heavenly-gallery.tistory.com

 

2천 년 전, 초대교회 성도들은 여호와에서 예수로 개명하신 하나님을 알아보고 온전히 영접했다(마태복음 16장 15-19절 참조). 이와 같이 우리 역시 예수라는 이름에서 개명하신 뒤 등장하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을 온전히 믿고 그 가치를 깨달아야 한다.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그 이름에 담긴 가치를 알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 성경을 올바로 연구하고 믿어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께 구원 얻고 영원한 천국에 입성하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