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무교절,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는 절기

2021. 3. 17. 01:06Heavenly gallery/A관: Truth of Bible_진리관

하나님의교회 무교절은 유월절 바로 다음 날인 성력 1월 15일에 지키는 절기다. 어쩌면 기성 교단 교인들에게 ‘무교절’이라는 이름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겠다. 그렇지만 이 절기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거룩한 절기이며, 그리스도의 고난의 길을 따라 걸으려는 기독교인들이 필수적으로 지켜야 하는 절기다. 본 포스트를 통해 하나님의교회 무교절에 대해 차근차근 다뤄보도록 하겠다.

 

(@unsplash.com)

 


 

[Church of God Unleavened Feast]

① 하나님의교회 무교절, 어떤 날인가?


하나님의교회 무교절의 유래는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로부터 시작됐다. 당시 이스라엘 백성은 무려 430년 간 애굽에서 거친 종살이를 견디고 있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런 그들을 해방시키시기 위해 여러 권능을 베푸셨다. 결국 애굽의 왕 바로(파라오)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떠나는 것을 허락한다.

 

기쁨과 환호 속에 애굽을 떠난 이스라엘. 하지만 그것도 잠시, 바로는 마음을 바꿔 곧바로 애굽의 병거와 군대를 보내 그들을 추격하기 시작한다. 무섭게 쫓아오는 애굽 군대를 피해 도망가다 보니, 눈앞에는 거대한 홍해가 있었다. 절망하는 이스라엘을 위해 하나님께서 놀라운 일을 일으키셨으니, 그것이 바로 홍해 바다의 기적이다.

 

(@pixabay.com)

홍해가 양측으로 갈라져 벽이 된 덕분에 이스라엘은 무사히 홍해를 건넌다. 하지만 뒤를 추격하던 애굽 군대는 모두 물속으로 수장되고 말았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당시 겪었던 고난과 괴로움을 기억하라는 뜻으로 ‘무교절’을 제정하셨다. 그리고 이러한 구약의 역사는 그림자가 되어, 신약의 예수님의 고난으로 성취되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에 들어간 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후 무덤에 들어갈 것을 표상한 것이기 때문이다.

 

(@pixabay.com)

그러므로 구약의 무교절이 홍해에서의 고난을 기리는 뜻으로 지켜졌다면, 신약의 무교절은 인류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처절히 수난당하신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며 지켜진다. 이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배너를 참조하시면 좋겠다.

 

 

무교절, 어떤 절기이며 어떻게 지켜야 합니까?

무교절(無酵節). 성경 속 중요한 절기지만, 비교적 타 절기에 비해 그 뜻과 유래를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이 절기는 하나님께서 구약 시대부터 지키라 명하신 3차의 7개 절기 중 하나이며

heavenly-gallery.tistory.com

 

 

[Church of God Unleavened Feast]

② 하나님의교회 무교절, 날짜는 언제인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그 길을 따라 걷고자 한다면, 당연히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는 절기인 무교절도 지켜야 한다. 그렇다면 과연 무교절은 언제 지켜야 할까? 아무 때나 지킬 수 있는 것은 절기가 아니다. 무교절의 성경적 날짜는 성력 1월 15일로, 유월절 다음 날이다.

 

레위기 23장 5~6절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

 

실제로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도 유월절을 지킨 후 애굽에서 해방되어 홍해에서의 고난을 겪었고,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도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지키시고 다음 날 십자가에서 운명하셨다. 따라서 신약시대 하나님의교회 무교절 역시 성경대로 성력 1월 15일에 지켜지고 있다.

 

 

[Church of God Unleavened Feast]

③ 하나님의교회 무교절, 어디에서 지킬 수 있나?


그렇다면 우리는 성력 1월 15일 무교절에 어디로 가야 무교절을 지킬 수 있을까? 정답은 ‘시온’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이 바로 시온이며, 그곳에서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다(이사야 33장 20절, 예레미야 4장 5~6절, 시편 133편 3절 참조). 그러므로 우리는 무교절 절기를 올바르게 지키는 곳, 시온을 찾아가야 한다. 이 시온이 어디인지 알기 위하여 두 가지 문제를 다뤄보고자 한다.

 

 

1) 무교절의 날짜를 정확히 아는 교회

 

위의 단락에서 무교절은 오로지 성력 1월 15일에 지키는 절기라 언급했다. 여기에서 ‘성력’은 유대 종교력에 의한 것으로, 우리가 오늘날 흔히 쓰는 양력, 음력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성력 1월 15일 무교절을 지키기 위해서는 먼저 그 전날인 성력 1월 14일 저녁 유월절을 올바로 알고 지켜야 한다. 그래야 다음 날인 무교절을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오늘날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그다음 날인 성력 1월 15일에 무교절을 거룩히 지키는 곳이 어디인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뿐이다. 필자가 계속해서 ‘무교절’이라는 절기명 앞에 ‘하나님의교회’라는 교회 명칭을 붙인 것도 바로 이 이유에서다. 하나님의교회 무교절만이 시온에서, 정확하게 지켜지는 무교절이다.

 

 

2) 무교절 지키는 방법을 정확히 행하는 교회

 

두 번째로 다룰 부분은 바로 무교절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누룩을 넣지 않은 떡인 무교병과 쓴 나물을 먹으며 고난의 절기인 무교절을 지켰다(신명기 16장 3절 참조). 그렇다면 신약시대 무교절은 어떻게 지켜질까? 바로 ‘금식’을 통해서다. 이는 2천 년 전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른 것이다.

 

그렇다면 오늘날, 이렇게 금식하며 무교절을 지키는 교회는 어디인가? 바로 하나님의교회다. 하나님의교회 무교절은 성도들이 금식함으로써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며 지켜진다. 그러므로 이 절기는 철저히 성경대로 행해지는 절기이며,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라 구원의 반열에 들어서고 싶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절기다.

 

아직까지 하나님의교회 무교절의 중요성을 잘 모르는 분들이 너무나 많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분들이 어서 참 진리를 깨닫고 시온으로 나아와 하나님의교회 무교절을 거룩히 지키시고 영원한 천국에 입성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어떤 날이며 어떻게 지킬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많은 기독교인들이 알고 있듯 이 절기는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다. 아마 많은 분들이 교회에서 부활절 때만 되면 플랜 카드를 걸고 달걀을 나눠주며 저마다

heavenly-gallery.tistory.com

 

출처: https://www.freepik.com/